1-채널 로우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IC
1-채널 로우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IC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는 1EDN EiceDRIVER™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1-채널 로우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IC는 MOSFET, IGBT, GaN 전력 디바이스 구동에 최적화 되었다. 이들 제품은 핀아웃 및 패키지가 산업 표준과 완벽하게 호환되므로 기존 디자인에서 바로 교체할 수 있다.

이들 드라이버 IC의 뛰어난 성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텔레콤 및 산업용 SMPS, DC-DC 컨버터, 전기차 충전기의 PFC, 그 외에 AC 전동 공구, UPS, 에어컨, 팬 같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들 수 있다. 또한 이 새로운 제품군은 무선 충전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낮은 전력 소모]

다른 1-채널 로우사이드 게이트 드라이버 IC와 비교해서 인피니언의 1EDN EiceDRIVER 제품군의 내부 전력 소모가 업계 최저 수준이다. 저항이 낮은 출력 스테이지는 30퍼센트 이상 더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이는 추가적인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며, 열처리량(thermal budget) 내에서 더 많은 전력 소자를 구동할 수 있다.

1EDN 제품군은 5A 출력으로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역 전류 견고성을 달성한다. 그러므로 TO-220 또는 TO-247 패키지 같이 기생 소스 인덕턴스가 높은 MOSFET을 구동할 때 보호 다이오드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들 새로운 드라이버 IC를 사용하면 고객들이 BOM과 PCB 면적을 절약할 수 있다.

1EDN 제품군은 게이트 트랜스포머를 구동할 때 접지 편이(ground-shift)를 방지할 수 있는 중대한 안정성 마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뛰어난 -10V 입력견고성을 지녔다. 추가적인 잡음 견고성은 입력으로부터의 전기적 과도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고 드라이버 IC의 래치업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1EDN 제품군은 별도의 소스 및 싱크 출력 단자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을 포함한다. 그러므로 턴온 및 턴오프 속도를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으며, 외부 다이오드를 한개 줄일 수 있다. 1EDN EiceDRIVER™ 제품군은 현재 양산 공급되고 있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