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800V CoolMOS P7 시리즈 파워 MOSFET 출시
인피니언, 800V CoolMOS P7 시리즈 파워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한국대표 이승수)는 효율과 열 성능이 우수한 수퍼정션 기술을 적용한 파워 MOSFET인 800V CoolMOS™ P7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퍼정션 기술을 적용한 이 800V MOSFET 제품군은 동급 최상의 성능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결합하였다. 이들 새로운 제품은 성능, 설계 편의성, 가격대 성능비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여 저전력 SMPS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어댑터, LED 조명, 오디오, 산업용 및 보조 전원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플라이백 토폴로지에 주로 사용된다.

 

800V CoolMOS P7 시리즈는 최대 0.6퍼센트의 효율 향상을 달성하였다. 이는 통상적인 플라이백 애플리케이션에서 CoolMOS C3이나 경쟁사 제품에 비해서 2~8°C 낮은 MOSFET 온도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이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디바이스 파라미터들을 최적화하였기 때문인데, Eoss 및 Qg를 50퍼센트 이상 낮추고 Ciss 및 Coss 또한 낮추었다. 그럼으로써 스위칭 손실을 낮추고 더 우수한 DPAK RDS(on) 제품을 제공하므로 더 높은 전력 밀도의 디자인을 설계할 수 있다. 고객들은 BOM 비용을 낮추고 조립공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제품은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되었다. 제너 다이오드를 통합함으로써 ESD 견고성을 높이고, 그러므로 ESD에 관련된 제조 수율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3V의 V(GS)th와 ±0.5V에 불과한 가장 낮은 VGS(th) 변이폭을 달성함으로써 편리하게 구동할 수 있으며 설계가 수월하다. 구동전압과 스위칭 손실을 낮추고 선형 구간에서 예기치 않은 동작을 방지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