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고전압 전력 컨버터 VIPER01
ST, 고전압 전력 컨버터 VIPER01

 

고전압 전력 컨버터를 통해 스마트 홈, 빌딩, 조명, 모션 컨트롤 등 저전력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 절감에 유용한 고전압 전력 컨버터를 출시했다.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게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새로운 고전압 전력 컨버터 VIPER0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5V 출력 전압으로 초저전력 소모의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SMPS(Switched-Mode Power Supply) 설계가 가능하다.

VIPPER01은은 800V의 뛰어난 애벌런치 전력 MOSFET으로 폭넓은 VAC 입력 범위를 제공하며, 임베디드 HV 스타트-업 및 센스-FET, 전류 모드 PWM 컨트롤러, 드레인 전류 제한 보호, 4.5V ~ 30V의 폭넓은 공급전압 범위를 비롯해서 자가-전원공급(self-supply) 옵션으로 보조 권선 및 바이어스 부품이 필요없다.

VIPPER01은 소형 산업용/컨슈머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가전, 빌딩, 조명, 모션 컨트롤 등 저전력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이상적으로 고안됐다. 메인 정류 전원장치에서 직접 동작이 가능하고, 800V의 뛰어난 애벌런치(avalanche-rugged) 파워 MOSFET과 PWM(Pulse-Width Modulation) 전류-모드 제어, 다중 보호 회로를 통합하고 있으며, 인터넷이나 로컬 네트워크에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IoT 기기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보조 전원장치를 제공하는 데 적합하다.

VIPerPlus 고전압 컨버터 제품군에 포함되는 VIPER01은 2세대 제품으로, ST의 독보적인 BCD(Bipolar-CMOS-DMOS) 기술이 적용됐다. BCD 기술로 고성능 PWM 컨트롤러와 고전압 로직-레벨 제어 트랜지스터, 보호 및 진단 회로를 칩 하나에 집적하면서 전력 트랜지스터의 견고성과 신뢰성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

VIPER01은 전력 소모가 매우 낮고 부하가 낮은 조건에서는 펄스 주파수 변조로 자동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절약과 관련한 가장 엄격한 표준 요건을 맞출 수 있는 제품이다. 플라이-백(fly-back), 벅(buck), 벅-부스트(buck-boost) 컨버터 토폴로지에 사용이 가능하며, 통합 고전압 스타트-업, 센스-FET(sense-FET), 오차 증폭기, 지터(jitter)가 통합된 오실레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하면서 완벽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