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각종 IoT, 웨어러블 및 가전 제품의 설계에 필요한 해외의 기술 솔루션들을 80여 차례 소개해온 세미나 기획,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 (대표: 김정희)가 자재 명세서 절감을 위한 각종 솔루션들을 파운드리 회사에서 칩 솔루션 및 커넥팅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발표하는 ”저비용, 고효율 개발 기술 세미나”를 오는 8월 19일 (금) 여의도 전경련회관 2층 루비 룸에서 개최한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IoT 및 웨어러블 기기 설계의 기본 컨셉에 대한 구상부터 프로토타입의 출시에 이르기까지의 시간과 비용 절감에 대한 압박 요소가 더욱 커지고 있다. 따라서 시제품뿐 아니라 대량 생산 단계에서의 비용 절감을 통해 빠른 시장 출시를 위한 전방위 노력이 더욱 절실해지는 추세이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아날로그 및 혼성 신호 IC 뿐 아니라 수동 부품, 개별 반도체, 전력 관리 IC, 커넥터에서 전기 기계 부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설계 요소들을 시뮬레이션 해야 하는 소프트웨어의 채택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단순히 반도체만을 제공하던 글로벌 업체들도 최근에는 개발 툴과 레퍼런스 킷 등 각종 소프트웨어까지 포함한 솔루션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경향이다.

회로 설계를 더 쉽고 더 빠르고 더 생산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BOM (자재명세서) 프로그램도 글로벌 솔루션 제공업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원하는 제품 데이터를 선택해 자신들이 지정한 형식의 스프레드시트로 모든 데이터를 내보내는 이 프로그램에는 통화, 형식, RoHS 옵션 및 기타 설정을 기억, 저장하므로 사용자들이 맞춤형 검색을 이용해 다음 검색이나 제품 설계안을 실행할 때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Cypress 김진형 FAE의 “저비용의 자재명세서를 가능케 하는 정전 용량 터치 솔루션”, “쉬운 설계, 저비용을 위한 아날로그 코프로세서 활용법” ▲Molex Korea 탁수란 자동차팀 Product Manager의 “차량용 고신뢰도 커넥티비티 기술을 통한 원가 절감” ▲Brite Semiconductor 앤디 고 (Andy Ko) Sales Director의 “원가 절감 및 타임투 마켓을 위한 파운드리 솔루션” ▲Amazing Micro Corp. 백인수 상무의 “최적화된 어레이 및 임베디드 TVS 를 통한 BOM Down” ▲Silego 존 림 (John Lim) Sales Director의 ” BOM 감소를 위한 프로그래머블 혼성 신호 공정 및 집적 파워 스위칭 솔루션”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행사 참석 등록 사이트는 아이티컨퍼런스 (www.it-conference.net)이며 참석 인원은 70명으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사전 등록이 필수이다. 데모 및 전시 신청 문의나 각종 B2B 관련 마케팅 문의는 김고은 과장(전화: 02-3473-6367, 6369; contact@semicomm.co.kr)에게 하면 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