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 글로벌 유통업체인 마우서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텍사스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이하, TI)의 강화 절연 증폭기 AMC1301의 공급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자는 최소 40년의 절연층 수명으로 1,000 VRMS의 항복 전압 절연을 견디는 시장 선도적인 증폭기이다.

마우서, TI AMC1301 강화 절연 증폭기 공급

마우서가 공급하게 될 AMC1301는 낮은 전력 소비를 특징으로 하는 고 신뢰도의 절연 증폭기로서 DC 정확도가 높으며 기존의 소자에 비해서도 전체적으로 파워 효율을 개선시켰다. 이 증폭기는 섭씨 -40 에서 125의 폭넓은 작동 온도에서도 3µV/C의 낮은 드리프트 오프셋을 유지한다.

AMC1301 소자는 유사 제품 대비 고압 공급 전압이 65 퍼센트나 낮으며 저압 공급 전압도 45 퍼센트나 낮아 전체적으로 파워 효율을 개선시켰으며 전압 공급 설계를 단순화 해주므로 고효율의 시스템 설계와 성능 향상을 필요로 하는 곳에 열 확산 현상을 줄여주는 효과도 제공한다. 이 증폭기는 또한 최고 0.04 퍼센트의 비선형성 정밀도를 제공할 뿐 아니라 섭씨 기준 1도당 50ppm의 매우 낮은 이득 드리프트를 특징으로 한다.

마우서는 AMC1301 소자를 평가하기 위한 AMC1301EVM 보드도 공급한다. 이 평가 모듈은 증폭기의 아나로그 입/출력을 측정하기 위한 4개의 스크류 터미널을 포함하며 8.2의 고정 이득, ±250-mV의 입력 전압 범위로 션트 저항기를 사용해 입력값을 최적화시킨다.

AMC1301EVM 은 션트 저항기와 AMC130 증폭기를 사용해 절연 전류를 측정하는 레퍼런스 솔루션으로서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솔라 인버터,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UPS와 같은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의 션트 기반 전류 센싱을 측정하는 고정밀 평가 보드이다.

TI의 AMC130 증폭기와 평가 보드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려면 여기(클릭)를 방문하면 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