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7일, 자본재 프로젝트 수행에서 일정 및 비용 초과를 극복하는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 전략을 발표했다.

주요 기간 산업의 자본재 프로젝트 수행 시 변화와 개선을 추구하는 산업의 수요에 따라, 에머슨은 자본 효율성의 향상과 프로젝트 일정의 신뢰성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및 엔지니어링 기반 접근 방식인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 전략을 도입하게 됐다.

10억달러 이상 프로젝트의 65%와 5억달러 미만 35%가 프로젝트에 실패한다.

석유/가스 탐색 및 생산, 탄화수소 및 가스 처리, 화학, 약학 및 기타 프로세스 산업의 수많은 프로젝트에서 매년 수십억의 달러가 낭비되고 있다. 산업 데이터에 따르면, 10억 달러 이상 규모의 프로젝트 중 65% 이상과 5억 달라 미만 규모의 프로젝트 중 35% 이상이 실패하며, 이들 가운데 25% 이상이 예산을 초과하고, 50% 이상의 프로젝트가 일정을 지연한다고 한다. 또한, 플랜트 가동이 시작된 다음 해에도 같은 문제들을 겪게 된다. 이와 같이 부진한 성과가 지속되면 새로운 투자를 고려하는 공정 제조 기업들에게는 큰 방해요소가 될 수 있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의 솔루션 비즈니스 사장인 짐 니퀴스트(Jim Nyquist)는 “산업 내 프로젝트들은 현재 예산과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임계점에 이르렀다”고 진단하고, “프로젝트의 성과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과 같은 혁신적이고 포괄적인 접근법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에서는 프로젝트의 가장 큰 취약점을 해결하여, 프로젝트 일정 관리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프로젝트 확실성(Project Certainty)은 FEED(Front End Engineering and Design) 단계 초기에 참여하여 더 나은 프로젝트 접근법을 정의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전통적으로, 자동화 전략에 소요되는 투자 비용은 프로젝트에서 약 4%에만 해당하지만, 그 이상으로 프로젝트의 비용과 일정, 복잡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확실성 전략에서는 중앙 집중식 제어 시스템의 요구 사항들을 70~80% 줄이고 일부 어플리케이션 내 배관 설비를 최대 50~60% 제거할 수 있는 설계 기술을 도입한다. 또한, 플랜트 전체의 장비 신뢰성 분석을 통해 수천만 달러의 비용이 드는 예비 부품들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니퀴스트 사장은 “프로젝트 확실성 전략은 다수의 공급자들 사이에 의존성과 장애물을 제거하며, 동시에 작업할 수 있게 하여 프로젝트 수행의 복잡성을 제거한다. 즉 혁신적인 기술로 데이터 및 문서의 복잡성을 다룰 수 있는데, 자동화된 문서뿐 아니라 방대한 프로젝트 데이터를 단일 출처에서 관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결국, 프로젝트 확실성에서는 프로젝트의 가장 큰 취약점을 해결함으로써, 프로젝트 일정 관리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전자 마샬링(Electronic Marchalling)과 CHARM(특성화 모듈), 그리고 퍼베이시브 센싱(Pervasive Sensing) 전략에 근거한 무선 필드 계기화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들을 통해서 프로젝트 팀은 비용과 일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면서 프로젝트 후반에 발생하는 뒤늦은 변경사항들도 수용할 수 있다.

니퀴스트 사장은 “최상의 프로젝트 성과(Top Quartile Project Performance)를 달성 할 수 있는 시기가 다가왔다. 오래된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벗어나 기술 및 입증된 방법론으로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오기 위해서 많은 협력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고 말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