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심플링크 초저전력 플랫폼에 음성 리모트 컨트롤 솔루션 추가

초전전력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는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SimpleLink™ 초저전력 플랫폼에 새로운 음성 리모트 컨트롤 솔루션들을 추가한다. 이들 솔루션으로 개발자들은 음성 리모트 컨트롤, TV, 셋톱박스 등에 초저전력 블루투스 저에너지, ZigBee® RF4CE™, 멀티표준 커넥티비티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참조. www.ti.com/rc ]

SimpleLink 초저전력 플랫폼의 이들 무선 MCU 제품은 4x4mm부터 7x7mm에 이르는 단일 패키지로 초저전력 멀티표준 무선용 ARM Cortex®-M3 코어, 직접 마이크로폰 인터페이스, 최대 31개의 GPIO, 센서 컨트롤러 등을 통합하고 있다. 이와 같이 기능 통합을 높이고 다양한 크기 옵션을 제공해 개발자는 RF4CE, 블루투스 저에너지, 멀티표준 커넥티비티 솔루션으로 기존의 TV와 셋톱박스 리모컨에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빌딩 자동화, 자동차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성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 기술은 가전기기나 TV의 일반적인 방식의 제어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음성으로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검색 또는 녹화하거나, 조명을 제어하거나, 음성을 사용해서 텍스트를 입력하는 기능도 구현 가능하다.

TI의 새로운 SimpleLink ZigBee RF4CE CC2620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블루투스 저에너지 CC2640 무선 MCU, 멀티표준 CC2650 솔루션으로 여러 기능의 리모트 컨트롤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이들 MCU의 초저전력 특성을 활용함으로써 적은 전력으로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엔지니어는 다양한 표준 및 제품에 따라서 R&D 투자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은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음성 명령과 검색, 동작 인식, 포인팅 같은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다.

TI가 제공하는 “올인원” SimpleLink 멀티표준 CC2650 리모트 컨트롤 개발 키트(CC2650RC)는 블루투스 저에너지 및 RF4CE 리모트 컨트롤 개발을 수월하게 한다. 이 개발 키트는 SimpleLink SensorTag 에코시스템의 개발팩(DevPack) 플러그인 모듈에 연결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이 개발 키트 및 에코시스템, 새로운 BLE-Stack 2.2 및 RemoTI™ 2.0 소프트웨어, 설계를 돕기 위한 추가 리소스는 www.ti.com/r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CapTIvate™ 기술을 적용한 MSP430FR2633 MCU를 사용해 평균 4mA 미만의 전류로 작동하면서 원격 설계에 제스처 패드, 정전식(capacitive) 버튼, 슬라이더, 그립(grip) 검출 같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