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san

대표적인 MIPI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IP 솔루션 공급업체인 Arasan Chip Systems이 MIPI C-PHY v1.0및 MIPI D-PHY v2.0을 지원하는 MIPI DSI-2 v1.0을 발표했다.

DSI-2 v1.0은 Arasan이 지난 12년 동안 제공해 온 MIPI IP 제품군을 차세대 고화질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확장한 버전이다. “C-PHY및 D-PHY 아날로그 IP와 결합한 당사의 DSI IP는 얼리 어답터들이 필요로 하는 시장 출시 시기를 충분히 앞당겨준다”고 Arasan Chip Systems의 마켓팅 담당 이사인 샘 W. 빌 (Sam W. Beal)이 말했다.

MIPI DSI-2 v1.0 사양을 준수하는 Arasan의 MIPI DSI IP 코어는 MIPI CPHY v1.0과 MIPI D-PHY v2.0을 모두 지원하도록 집적했다. 3개 레인의 C-PHY 배열과 4개 레인의 D-PHY로 구성된 배치는 각각 17Gbps와 18Gbps를 지원한다. 이 표준 사양을 지원하는 배열 구조로 240fps에서 1080p, 60fps에서 UHD (4K)의 디스플레이 화소를 지원하는데 더 높은 화소도 D-PHY 레인 및 압축 옵션을 추가하면 가능하다.

Arasan은 2015년에 C-PHY를 지원을 발표한 최초의 IP 공급업체로서 MIPI CSI-2및 DSI-2 사양과 완벽히 호환하는 C-PHY 및 D-PHY 조합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Arasan은 2007년에 첫 번 째 D-PHY IP코어를 발표한 이후 현재까지180nm부터 28nm공정의 글로벌 5개 파운드리에서 다중 자동차용 노드를 포함해 19개 이상의 노드로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D-PHY IP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오고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e@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