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프로그래머블 솔루션회사 알테라의 한국지사인 알테라코리아(대표 김동훈, www.altera.com)는 한국에서 지난해에 이어 4번째로 Altera Design Contest를 Altera의 영업 및 기술지원 파트너사인 Axios와 공동 개최하며, 온라인 등록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콘테스트는 Altera University Program의 일환으로서 한국의 대학생/대학원생들이 Altera FPGA를 이용해서 혁신적인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고취하고, 이들 학생들의 창의성과 FPGA 설계 역량을 발굴하고 SoPC 시스템디자인을 설계하도록 동기부여를 하기 위한 것이다. 이 콘테스트의 수상자는 공식적인 시상식에서 발표하며 총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최종 리포트 제출 후 우승팀 선정 후, 당일 작품 발표와 함께 순위가 결정된다.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자격으로 이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개인/팀은 5월 5일까지 콘테스트 랜딩페이지(www.axios.co.kr)를 통해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하며, 6월 6일까지 제 1차 제안서를 제출해야한다. 모든 디자인 제안서는 Altera Korea와 Axios로 이루어진 위원회에서 심사 및 평가하며, 6월 30일까지 35개의 우수 디자인제안서를 선정한다. 이렇게 1차 심사를 통과한 개인/팀에게는 1개의 Altera DE1-SoC 개발 및 교육보드가 제공되고,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교육이 진행된다.

모든 개인/팀은 DE-SoC를 기본으로 설계된 최종 프로젝트를 11월 30일까지 제출해야하며, 12월 중순에 8팀의 수상자가 결정되고, 통지 받게 된다. 선정된 8팀은 12월 22일 시상식 당일 작품발표회를 하고, 당일 채점평가단에 의해서 최종 1,2,3등 팀 및 우수상 5팀이 결정된다.

Altera Korea의 김동훈 지사장은 “한국에서Altera University Program의 활성화를 위해서 대학생/대학원생 대상 콘테스트를 올해도 차질없이 개최하게된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 콘테스트를 통해서 유무선통신 및 네트워킹, 디지털홈 어플라이언스, 브로드캐스트, 컴퓨터, 의료용, 산업용, 자동차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인 설계엔지니어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6 Altera Design Contest’의 참가 신청은 3월 2일부터 Axios의 홈페이지(www.axios.co.kr)에서 가능하며, 대회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