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Stratix 5700에 NAT 기능
로크웰 오토메이션,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 Stratix 5700에 NAT 기능

이더넷 스위치의 네트워크 주소 변환(Network Address Translation) 기능으로 다수의 기계를 하나의 공장 네트워크로 통합시 IP 주소 지정이 수월해졌다. 기계장비 제조사들이 놓치기 쉬우면서 큰 어려움을 겪게 되는 곳이 바로 현장 네트워크 IP를 제대로 확인하기 어렵다는 것에서 발생한다.

장비제조업체의 지정 IP 주소가 엔드유저의 네트워크 IP 주소와 일치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여러 기계를 공장의 단일한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통합하는 일은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기계가 설치된 후에나 IP 주소를 알 수 있다는 사실은 장비제조사들과 엔드유저에게 골칫거리이며, 시운전 시 추가비용과 시간을 발생시킬 뿐 아니라 기계의 정시 생산투입에 지연을 초래 할 수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Allen-Bradley Stratix 5700 매니지드 산업용 스위치(managed industrial Ethernet switch)에 네트워크 주소 변환(NAT) 기능 옵션을 포함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였다.

하드웨어 기반의 NAT기능은 로컬 기계 수준의 IP주소에서 엔드유저의 폭넓은 공장 공정 네트워크까지, 고성능의 IP 주소 매핑의 통합을 수월하게 해준다. 이는 제조업체들이 동일한 기계들을 하나의 생산 라인으로 통합할 때, 특히 다수의 장비제조사의 장비를 하나의 공통 생산 라인으로 통합하는 경우에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다수 메이커의 기계장비를 하나의 공통 생산라인으로 통합 가능
이 Stratix 5700 스위치의 NAT 기능을 통해 장비제조사들은 고유의 IP 주소를 앤드유저사의 네트워크에 맞춰 재 프로그램 할 필요 없이 기계를 고객들에게 바로 납품할 수 있게 된다.

동시에 엔드유저는 NAT기능을 사용하여 새로운 기계 및 장비들을 보다 큰 규모의 공장 전반의 네트워크에 더욱 간편하게 통합할 수 있으며, 특히 이렇게 통합된 장비들은 엔드유저의 네트워크 표준과 동일하게 설정되기 때문에 유지 보수가 훨씬 수월해진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권오혁 차장은 “NAT를 Stratix 5700 스위치에 통합했을 뿐 아니라, 추가적인 캐비닛 공간, 배선, 구성 및 관리지원을 필요로 하는 추가 요소들이 필요치 않아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가 있게 되었다.

또한, NAT 설정이 전체 스위치 구성 환경의 일부로서 주소 변환 테이블이 스위치 구성의 일부로 저장되어 유지 보수가 용이해진다.”고 설명했다.

NAT 기술을 포함하는 Stratix 5700 스위치는 또한 어떤 장비가 더 큰 규모의 네트워크에 노출되었는지를 판단하여, 사용자가 네트워크 트래픽을 세그먼트로 분할 또는 분리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IEEE IEC 61588을 따르는 CIP 동기화, QoS (서비스 품질) 등의 최적화된 네트워크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Resilient Ethernet Protocol(REP) 링 토폴로지, 스패닝 트리 프로토콜(STP), 플렉스 링크- 이중화 스타 토폴리지 등 네트워크 상의 광범위한 장애 대응성, 이중화 기능과 신뢰성을 갖춘 유연한 토폴로지를 제공한다. ©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www.rockwellautomation.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7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