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인터넷용 컨슈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인 ZTE코퍼레이션(ZTE Corporation)(0763.HK / 000063.SZ)과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이 5G 지향 미래 네트워크 아키텍처 디자인 컨셉과 네트워크 슬라이스 시제품 시스템을 공동 시연했다. 최신 Intel® Xeon® 프로세서를 활용한 이 시연에서는 미래의 5G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위한 주요 디자인을 탐구하고 촉진했다.

5G 네트워크 슬라이스 시제품 시스템은 5G 네트워크 기능의 컴포넌트화(componentisation), 요구 기반의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사용자정의(customisation)에 기초한다. 또한, 모바일 대역(xMBB),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등을 포함한 가시적인 오케스트레이션 환경을 통해 역동적인 5G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네트워크 슬라이스를 제작한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이 기술은 인텔 RSA 기반의 액세스 노드/엣지 노드/코어 노드 하드웨어 시제품을 시연하고 가시 네트워크 슬라이스 오케스트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실제 모바일 광대역과 MEC(비디오 모니터링) 5G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했다. 이 공동 시연은 방문객이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기술을 체험해보게 하고, 또한 업계의 발전도 촉진했다.

5G 네트워크 서비스 슬라이스는 미래의 네트워크를 더욱 유연하고 경제적이며 고효율적이 되게 할 수 있으며, 디지털 모바일의 미래를 지원하는 멀티 시스템, 가변적인 시나리오와 비즈니스 모드의 요구조건에도 적용될 수 있다.

시각화/5G 부문에서 ZTE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운영자와 파트너와 함께 하는 관련 시험의 개발도 포함된다. 이 시험은 많은 피드백을 받아, ZTE의 시각화/5G 솔루션을 통해 달성된 고성능 제품을 시연한다. 현재 ZTE는 12개 영업점과 32개 시험장소에 코어 네트워크 배치를 가상화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