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서 가장 빠른 LVDS 디지털 절연기 사용으로 혹독한 산업 환경에서의 성능, 안정성, 측정 신뢰도 향상

신호 처리 어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는 저전압 차동 신호(low-voltage differential signal, LVDS) 디지털 절연기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산업 계측 및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어플리케이션에서 성능과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소비 전력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전에 산업 계측 및 PLC 어플리케이션에서 LVDS 신호 절연을 지원하려면 인터페이스를 재설계해야 했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ADI의 iCoupler® 디지털 절연 기술을 사용한 ADN465x 시리즈는 단일 패키지에서 성능이 확인된 갈바닉 절연을 통해 안전과 신뢰도를 보장하는 한편 600Mbps의 데이터 쓰루풋 레이트(경쟁 제품 대비 최대 4배 속도)과 70ps에서 초저지터 성능을 자랑하며 최대 전파 지연도 4.5ns에 불과하다.

ADN465x 장치를 사용하면 이전의 구현 방식과 달리 고속 직렬 LVDS 신호를 직병렬화(deserialize)할 필요 없이 직접 절연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LVDS 호환 가능한 고성능 상용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설계 자원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산업 PLC 백플레인에서 점점 그 수가 증가하는 센서로부터 생성되는 데이터는 향상된 제어를 위해 프로세싱 노드 사이에서 분배되면서도 시스템 의존성 간섭에 대한 견고함(robustness)도 유지한다. 70ps의 초저지터, TIA/EIA-644-A 표준의 완전 준수, 10kVpk에서 테스트를 거친 과전압 보호(surge protection)로 향상된 절연, 최대 5kVrms의 정격 전압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을 지원하는 신형 LVDS 디지털 절연기를 사용하면 수 미터의 케이블을 높은 신호 속도로 통과하더라도 I/O를 한층더 확장 통합 할 수 있다.

전력망 공급(grid supply)의 실시간 분석이 중요한데 이는 서버 팜(server farm)의 밀도가 끊임 없이 증가하면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전력 공급망도 증가하기 때문이다. 실시간 분석이 가능한 스마트 전력 품질 분석기는 높은 속도에서 정밀한 데이터를 필요로 한다. ADN465x LVDS 디지털 절연기는 최대 600Mbps의 데이터율을 지원할 뿐 아니라 LVDS 인터페이스를 갖춘 정밀 컨버터의 절연이 가능하도록 300MHz의 클록을 지원한다.

소스 동기화 인터페이스(source synchronous interfaces)는 200ps의 낮은 채널 대 채널 스큐(channel-to-channel skew)와 함께 지원된다. 380fs의 초저 부가 위상 지터(ultra-low additive phase jitter)로 인해 ADC 샘플링 클록을 절연할 수 있는 동시에 완전한 ADC 성능과 분해능(resolution)을 위해 낮은 애퍼처(aperture) 지터값을 유지한다.

아이씨엔 매거진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