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국내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물리보안시스템이 해외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물리보안 전문벤처 컴엑스아이(대표 안창훈)는 국내 보안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에 자체 개발한 USB 물리보안시스템 ‘스마트키퍼’를 공급한다.

순수 국내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물리보안시스템이 해외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물리보안 전문벤처 컴엑스아이(대표 안창훈)는 국내 보안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에 자체 개발한 USB 물리보안시스템 ‘스마트키퍼’를 공급한다.

190년 역사의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은 2005년 신축한 첨단 전산설비와 정보화기기를 대거 도입해 ‘꿈의 도서관’이라 불리는 동남아 최고수준의 정보타워로 유명하다. 싱가포르 46개 기관이 참여해 국가 지식정보를 디지털화시킨 엄청난 규모의 국가 지식정보 축적사업 ‘싱가포르 메모리 프로젝트’를 주도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컴엑스아이, 물리보안시스템 해외 수출 본격화

이번에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에 수출된 USB물리보안시스템 ‘스마트키퍼’는 PC의 대표적인 정보 입출력 채널중 하나인 USB포트에 특수 제작한 전용 잠금장치 포트락(Port Lock)을 삽입, USB 메모리나 백업 하드디스크, USB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를 빼낼 수 없게 예방하는 물리적 하드웨어 차단장치다.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은 이번에 도입한 USB 물리보안시스템을 도서관 운영서버와 업무용 PC, 도서 대출반납시스템 등 주요 설비는 물론, 도서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열람용 PC, 멀티미디어 장비, 전자정보열람용 시스템에 설치해 해킹이나 바이러스 침투를 적극 방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싱가포르 국립도서관은 또 향후 한번 설치하면 해당 포트를 다시는 사용할 수 없도록 완전 봉쇄하는 ‘폐쇄락’과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제어하는 ‘키보드마우스락’. 여분의 LAN포트를 원천봉쇄하는 ‘네트워크 포트락’과 사용하지 않는 광케이블 포트를 차단하는 ‘광포트락’ 등 물리보안 제품을 추가 도입할 것을 적극 검토중이다.

USB 물리보안시스템은 컴퓨터 USB 포트를 물리적으로 밀폐시켜 USB 메모리나 케이블을 통해 불법으로 정보를 유출하거나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획기적인 정보보호 제품이다.

그 동안 물리보안 제품 도입을 검토해 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와 미주.유럽에서도 제품 수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창훈 컴엑스아이 대표는 “최근 해킹기술이 급진전하고 있고, 국가간 기반시설과 주요 산업설비를 보호하기 위한 사이버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져 물리보안 시스템 해외 수출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연내에 다양한 응용제품을 개발해 세계 최고의 물리보안 전문업체로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주)컴엑스아이 www.comxi.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3년 05월호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