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소개
지능형 오피스 빌딩은 건물과 컴퓨터의 결합, 원격 통신과 제어 및 건축 기술을 결합한 정보화 시대의 산물이다. 이는 도시의 기술력을 나타내는 상징일 뿐만 아니라 그 빌딩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의 힘을 나타내는 척도이다.

한 다국적 기업은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지능형 빌딩 설립을 목적으로 중국에 오피스센터를 구축했다. 그들은 건물 모니터링 시스템을 연결할 수 있는 통합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시스템의 제어, 접근 제어, 주차 관리 시스템 솔루션의 완성을 위해서 어드밴텍을 찾았다.

시스템 요구사항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는 모드버스, SOAP, XML, HTTP 및 기타 통신 프로토콜 등의 대중적인 LonWorks 모드버스 BUS표준 지원이 필수적이며, PNP도 지원해야 한다. 이밖에 DDE, OPC, ODBC, SQL, API 등의 원활한 상호 통신의 데이터 접근 방법을 필요로 한다.

프로젝트 구현
어드밴텍 자동화 소프트웨어 WebAccess 6.0 Professional
산업용 컴퓨터 IPC-610
BAS-3000 시리즈 DDC

산업용 스위치 EKI 시리즈

시스템 설명
빌딩 모니터링 시스템은 분산 제어 방식을 사용하여, 이더넷과 버스 두 레벨의 네트워크 구조로 나누어진다. 즉 데이터 이동은 하부조직 안의 컨트롤러와 내부 컨트롤 호스트 네트워크 사이에서 이루어진다. WebAccess에 의해 이 두 레벨은 모든 시스템에서 표준 데이터 인터페이스들을 연결하여 ODBC, DDE, OPC 뿐만 아니라 Modbus, Lonworks 버스 프로토콜 네트워크를 공유한다.

IBMS시스템은 빌딩 자동 제어 시스템,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그리고 접근 제어 및 주차 관리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빌딩 자동제어 시스템에는 온도조절 시스템, 공기 제어 시스템, 밝기 조절 시스템, 변압기 및 전기 공급 시스템, 물 공급 및 배수처리 시스템, 엘리베이터 시스템, 교통 흐름 정보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물의 공급과 배수, 진기 전환 및 공급, 조명, 엘리베이터 및 다른 장비의 작동 상태를 감시하고 작동에 있어서 온도, 습도, 유량, 압력, 전압 등의 각종 변화 요소를 포함한 고장 등에 대해서 경고 알림을 해준다.

결론
어드밴텍 WebAccess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

Advantech WebAccess는 최신식의 네트워크 기술이다. : 기존의 네트워크 소프트웨어와 비교했을 때, WebAccess는 강력한 전송 능력, 높은 정확성과 안전한 네트워크 관리를 제공한다. WebAccess는 TCP / IP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시스템이 복잡하게 엉켜있거나 동일한 위치에서 많은 네트워크가 있더라도, 현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구동 시킬 수 있다. 또한 전화선 또는 광섬유 케이블 등의 네트워크 하드웨어 매체에 의한 제한이 없다.

WebAccess는 고장 및 유지 보수 진단에 대한 정확성이 뛰어나다. : WebAccess 네트워크 구성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작동이 실패하였을 때 원격으로 진단 및 유지 보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며, 단시간 내에 진단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최신식의 알람 처리 기능을 가지고 있다. : 현재 상태에 대한 경보 발생 시 WebAccess는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하여 알려줄 뿐만 아니라 이메일 등을 통하여 작업자에게 알려준다.

모니터와 카메라를 동기화가 가능하다. : WebAccess는 네트워크 카메라를 사용하여 하부 조직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같은 모니터링 화면에 빌딩 모니터링 인터페이스를 표시하여 작업자가 실시간으로 현재 건물 상태에 대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제품문의: 080-363-9494~5, 이메일: pros@advantech.co.kr

아이씨엔 매거진 2012년 12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