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에 2배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새로운 저전력 솔루션

NXP 반도체는 세계 최고의 전력 효율을 자랑하는 BLE(Bluetooth Low Energy) SoC(System-on-a-Chip)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칩은 경쟁 제품 대비 에너지 효율이 최대 40% 뛰어나며, 웨어러블 및 피트니스 트래킹 기기를 위해 전례 없는 수준인 2배에 달하는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QN 9080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으며 ‘상시 작동’ 상태의 무중단 감지를 위해 퓨전 시그널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다. NXP는 업계 최초로 개인 사용자들이 충전 없이 최대 한달 간 스마트 기기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BLE SoC 솔루션을 제공한다.

NXP, 세계 최고 에너지 효율의 블루투스 저전력 원칩 솔루션 발표

NXP 수석 부사장 겸 보안 모니터링 및 제어 장치 부문 총괄인 아시트 고엘(Asit Goel)은 “이제 새로운 차원의 에너지 효율적인 스마트 웨어러블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최근 사용자들은 항상 이동하고 있으며 어디에서나 자신의 개인적인 데이터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한다. QN 9080은 바로 이를 위한 제품으로서, 훨씬 우수한 배터리 수명, 향상된 무선 강도, 다양한 센서 및 최소형 시스템 사이즈 지원으로 개인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연결 경험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NXP는 QN 9080을 개발하기 위해 후아미(Huami) 등을 비롯해 웨어러블 및 피트니스 기기 제조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왔으며 웨어러블 및 피트니스 기기의 연결성, 보안 및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킨다는 비전을 이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다. 차세대 웨어러블 및 피트니스 기기들은 점차 인간 생활의 더 많은 측면들을 감시하게 될 것이며, NXP는 적극적인 엔지니어링 협력을 통해 이들 업체들이 QN 9080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새로운 차원의 배터리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하게 됐다.

QN 9080은 ARM 코어텍스(ARM Cortex) 아키텍처와 2.4 GHz 무선 블루투스를 사용해, 현재 기존 솔루션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절반을 활용하면서도 2배 이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칩은 기존 솔루션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4만 사용하는 퓨전 시그널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power@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