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리서치 로고

램리서치코리아는 매년 한국반도체산업협회를 통해 진행되는 ‘반도체 장학생’ 사업에 올해도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반도체 장학생’ 프로그램은 반도체 관련 학과의 인재 양성 지원을 통한 반도체 산업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장학금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목적에 램리서치코리아도 뜻을 모아 2007년부터 매년 빠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도체 관련 인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올해도 2,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기부하였다. 반도체장학증서 수여식은 오늘 10월 23일 반도체의 날 행사와 함께 오후 5시에 여의도 63시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서인학 램리서치코리아 대표는 “차세대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반도체 업계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생각을 기반으로 램리서치코리아는 직원은 물론 미래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려 한다.“라고 말했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반도체 장학생’ 프로그램은 향후 차세대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갈 우수 인재로서 대학 4학년 또는 대학원 2년차 진학 예정자인 반도체 관련 분야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러한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과 더불어 램리서치코리아에서는 대학생/대학원생 논문 공모전, 대학 반도체 교재 기부 프로그램, 인턴십 프로그램, 산학연구과제 등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램리서치는(NASDAQ:LRCX)  반도체 업계에 혁신적인 반도체 제조 장비와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시장을 선도하는 증착(deposition), 식각(etch), 박리(strip) 및 웨이퍼 세정(clean) 솔루션이 포함된 램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모래알보다 1천배 작은 구조의 소자로 보다 작고 빠르며 전력 효율적인 칩을 구현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램리서치는 S&P 500® 기업으로,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NASDAQ® Global Select Market™) 에서 거래되고 있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news@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