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및 자동화 기술 글로벌 기업인 ABB(www.abb.com)는 ABB코리아 대표에 최민규 사장(사진)을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ABB필리핀 사장을 맡아 온 최민규 사장은 엔지니어 출신이면서 전력 및 자동화 업계에서 30년 이상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알려져 있다.

ABB코리아 최민규 대표
ABB코리아 신임대표로 최민규 사장 선임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중공업(현 두산중공업)을 거쳐 1989년 ABB에 입사해 드라이브, 계장, 공정자동화,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사업부를 맡아 ABB코리아의 성장을 주도해왔다. 여기에 2010년 산업자동화 사업본부 수석부사장을 역임하면서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 냈다.

예리한 비즈니스 통찰력과 검증된 비즈니스 성과 그리고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2013년 1월 ABB 필리핀 사장으로 부임하면서, ‘비영어권이면서도 ABB코리아가 배출한 첫 타국가 사장’으로 이름을 알렸다. 영업 부문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답게 필리핀 대표 재임 첫 해에 전년 대비 45% 수주 성장이라는 놀라운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민규 신임 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패러다임이 변화함에 따라, ABB 그룹은 최근 새로운 도약을 위한 ‘Next Level’ 전략과 2015-2020 목표를 발표하였다. 새로운 성장 모멘텀에 있는 ABB의 도약을 위해 국내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강화와 사업성장에 집중할 것이다.”고 말하고, “기업핵심은 인재다. 인재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존중과 소통을 기반으로 비즈니스가 중심되는 조직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민규 사장은 정년퇴임을 맞는 한윤석 대표 후임으로 2014년 10월 1일에 취임한다.

파워일렉트로닉스 매거진 뉴스팀 news@powerelectronics.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