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몰렉스, 방수형 산업용 USB 솔루션 출시

전자 커넥터 분야 글로벌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 www.korean.molex.com)가 혹독한 외부 환경과 운송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우수한 신호 무결성을 구현하는 IP67 등급의 방수형 산업용 USB 3.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패널 실장 리셉터클로 신속한 설치가 가능하며, 제품 탈착에 대해서도 우수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특히 스트레인 릴리프형 오버몰드 코드셋은 기존의 현장 배선 설계에 비해 설치가 훨씬 신속할 뿐만 아니라, IP67 등급의 탁월한 방수 및 방오 기능을 제공한다.

주요 적용 분야는 냉장 운송 시스템, 의료 장비, 바코드 스캐너, 공장 자동화, 공장 주변기기, 산업용 컴퓨터, 산업용 컨트롤러, 모션 및 프로세스 제어, 프린터, 로봇공학, 테스트 장비, 버전 시스템 등이다.

특히 이 제품은 차폐 신호 기술을 통해 USB 3.0에서 5 Gbps의 데이터 속도를 전달함으로써 기존의 USB 2.0 리셉터클에 비해 10배나 빠른 신호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완전한 차폐형 케이블 구조는 전자기 간섭과 라디오 주파수 간섭(EMI/RFI)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으로는 베요넷식(Bayonet-Style) 래치 리셉터클을 꼽을 수 있다. 베요넷식 래치 리셉터클은 신속하고도 간편한 연결은 물론 적절한 체결 삽입 깊이를 확보해준다. 또한 ODVA와IEC61076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산업계 표준 치수로 호환성과 우수한 접속력을 보장한다.

한국몰렉스는 “500회 체결을 보장하는 USB 3.0 스펙 요구사항을 충족하므로 체결시 혹은 체결되지 않을 경우에도 내구성을 유지해 고주파에 대해 신뢰성 있는 연결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