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삽입식 밀도 및 농도 측정 계기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가 Micro Motion Fork Density Meter(포크형 밀도계)를 출시했다. 이는 현재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Micro Motion 7826 및 7828 직접 삽입식 밀도계의 차세대 제품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한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조정 포크 설계를 갖추었고, 파이프라인 인터페이스 감지, 광물성 슬러리(slurry) 고형물 모니터링, 부식성 산 농도 제어와 같은 가장 까다로운 공정 작업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직접 삽입식 Micro Motion Fork Density Meter는 제품 유출 감소, 다제품 파이프라인의 교차 오염 최소화, 유해 액체의 시료 체취 시 작업자 안전성 보장 등 고객들이 매일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이상적인 선택이다.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반응하는 밀도 및 농도 모니터링이 요구되는 현장은 물론이고, 설치 공간이 제한적인 곳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본 제품은, DCS(분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하여, 출력 센서 원시 신호를 신호 변환기 및 플로우 컴퓨터에 디지털로 연결하는 유연성을 갖춘, 위험 지역 용도 헤드 장착형(head-mounted) 트랜스미터를 포함하고 있다. 더불어, 이는 4 ~ 20mA, HART, WirelessHART, Sensor Time Period, Foundation Fieldbus, RS485 Modbus 통신을 모두 지원하여, 시스템 통합 및 가동 시작/시운전 비용을 현저히 절감하도록 했다.

HART 및 RS485 Modbus 디지털 I/O 통신을 구현한 Micro Motion Fork Density Meter는, 온도, 압력, 체적 유량 장치와 같은 현장의 다른 계기로부터 외부 신호를 수신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외부 측정 입력 정보를 기반으로, 본 제품은 질량 유량 및 고체 순 유량과 같이 강화된 공정 측정을 계산하고 출력하는 동시에, 설치와 배선 비용은 최소화한다.

또한 본 제품에는 Known Density Verification라는 명칭의 새로운 진단 성능이 통합되어 있는데, 이는 측정 경보 조건, 센서 무결성, 흡착/내식/부식의 존재 여부를 점검하도록 계기를 확인하게 하는 성능이다. 이 신기술은 임계 밀도 측정 분야까지 진단 정보의 가용성을 확장하여, 유지 보수 비용 및 실행 주기 시간이 현저히 절감될 수 있게 한다.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www.emersonprocess.co.kr

[2014년 7월호]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