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logo
Altera가 IBM Power CPU와 자사 FPGA를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으로 통합하도록 하는 차세대 데이터 센터 개발에 적극 나선다.

알테라는 자사가 IBM의 POWER 마이크로프로세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공개 개발 얼라이언스인 IBM OpenPOWER Foundation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알테라는 IBM 및 OpenPOWER Foundation 회원사들과 협력해서 차세대 데이터 센터에 이용하도록 IBM POWER CPU와 Altera의 FPGA 기반 가속화 기술을 결합한 고성능 컴퓨팅솔루션을 개발한다.

FPGA는 POWER 사용자들에게 코어 컴퓨팅 시스템으로 구성가능 하드웨어 가속화기를 제공함으로써 시스템 설계자들이 더 낮은 전력으로 극히 높은 성능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운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IBM과 Altera는 이미 협력을 통해서 POWER8 프로세서와 Altera의 Stratix® V FPGA 사이에 코히어런트 인터페이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협력으로써 개발자들에게 차세대 POWER 기반 시스템으로 Altera의 Arria® 10 및 Stratix 10 FPGA 및 SoC의 높은 성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공하게 되었다. Altera SDK for OpenCL을 이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IBM Power CPU와 Altera FPGA를 고성능 컴퓨팅 솔루션으로 통합할 수 있다.

알테라의 군용/산업용/컴퓨팅 부문 선임 부사장인 Jeff Waters는 “OpenPOWER Foundation은 개발자들에게 차세대 빅 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가동하는 데 이용하도록 확장된 공개 기술 셋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의 속도를 크게 가속화하도록 할 것이다. IBM 및 OpenPower Foundation 회원사들과 협력함으로써 다양한 유형의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으로 FPGA의 사용을 더욱 빠르게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