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서브밀리옴 DCR 센싱 다중위상 전류 모드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듀얼 출력 전류 모드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75)를 출시했다.

기대되는 주요 적용분야로는 높은 전류 전력 분배, 리던던트 (n+1) 전원장치, 산업용 시스템, 프로세서, ASIC 전원 등이다.

이 제품은 전류 감지 신호의 신호대 잡음 비율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DCR 센싱 아키텍처를 사용함으로써 매우 낮은 DC 저항(DCR) 전력 인덕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0.2 밀리옴으로 낮은 파워 인덕터 DCR은 컨버터 효율을 극대화하고 전력 밀도를 증가시키기 위해 센스 저항없이 사용될 수 있다. 이 새로운 DCR 센싱 기법은 낮은 DCR 센싱 애플리케이션과 일반적으로 연관된 스위칭 지터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LTC3875는 4.5V ~ 38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40°C ~ 125°C에서 +/-0.5% 정확도로 0.6V ~ 3.5V에 이르는 고정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듀얼 온보드 차동 증폭기는 모든 출력 전압에서 진정한 원격 출력 전압 감지를 제공한다. 최고 12개 위상은 병렬로 구성될 수 있으며 위상을 달리하는 클럭으로 입력 및 출력단의 필터링 요구 조건을 최소화시켜 준다. 두 개의 출력이 병렬화될 때, LTC3875는 위상 간 +/-5% 미만의 전류 미스매치를 유지하여, 최고 360A까지 매우 높은 전류 요건에 이상적이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