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자동화 사업본부는 산업용 제어기기인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사용환경인 통합프레임워크 기반인 지멘스 TIA Portal(Totally Integrated Automation Portal)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글 언어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IA Portal은 모든 PLC와 HMI 및 드라이브를 위한 통합 엔지니어링 프레임워크라 설명한다. 지멘스는 “사용하기 쉬운 구조를 통해 프로그래밍 시간을 단축해 주고, 기존 프로젝트 데이터 재사용으로 비용을 절감시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지멘스 컨트롤러인 SIMATIC PLC와 HMI, 모션에 이어 Safety시운전 기능 등이 하나의 통합 프레임워크 SW에 통합되어 있어 사용과 프로그래밍이 한결 수월해졌다.  


이번 한글 언어팩 출시로 지멘스 TIA Portal은 한글 사용자인터페이스(GUI)와 한글 온라인도움말(Online Help)을 지원하게 됐다. 국내 고객들은 이에 따라 획기적인 직관적 사용성과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제어용 통합 소프트웨어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글 온라인 도움말은 PDF 파일로의 출력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매뉴얼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해외 프로젝트의 다국적 사용자를 위한 원클릭 언어변경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