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버스와 Real-Time Ethernet 전문회사인 Hilscher GmbH는 독일의 비즈바덴에서 10월 30일과 31일 양일간 netX User Meeting을 개최하였다. 이번 netX User Meeting에는 독일, 오스트리아, 프랑스, 영국, 이태리등 유럽회사를 비롯한 미국, 일본, 중국등 전 세계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이 참석하였다.

 

첫째 날인 30일에는 netX의 전체적인 Roadmap과 새로 출시되는 netX에 대한 소개, 그리고 새로 추가되는 Protocol Stack과 Safety에 대한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소개되었다. 둘째 날인 31일에는 전날 소개된 netX 51과 52의 자세한 사양, 그리고 추가로 개발되고 있는 netPROXY등 다양한 개발도구와 환경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netX User Meeting은 2011년에 이어 2년만에 개최되었으며, 약 150여명의 netX User가 참여하였다. 이미 netX는 전세계의 많은 회사에서 통신 컨트롤러로 채택되어져 사용되고 있으며, 깨Robot, IO Device, PLC/DCS, Temp. Controller등 거의 모든 어플리케이션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는 ASIC이다. 또한 netX6에서 netX4000까지 보다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였거나 준비중에 있으며, 가격 경쟁력 또한 한층 더 갖추게 되었다. Safety나 Motion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여러 회사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들은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다. www.hilscher.com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