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가 20nm FPGA 및 SoC를 위한 개발 툴 지원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SMC 20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rria 10 FPGA 및 SoC는 현재의 하이엔드 FPGA에 비해 15퍼센트 성능 이득을 제공하고, 동시에 이전 중급형 디바이스에 비해 최대 40퍼센트 전력을 절감함으로써 중급 FPGA 및 SoC 카테고리를 효과적으로 혁신하고 있다.

알테라는 “고객은 성능이 검증된 익숙한 Quartus II 설계 환경을 사용하여 업계에서 가장 빠른 컴파일 시간으로 지금 즉시 Arria 10 FPGA 및 SoC 기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프리멀 부흐(Premal Buch) 알테라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지난 6개월 동안 초기 사용 고객들은 성공적으로 Quartus II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Arria 10 FPGA 및 SoC를 설계해 왔다.”고 밝혔다. 6개월간 초기 테스터 고객들의 반응을 보았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Quartus II 소프트웨어는 최신 멀티코어 컴퓨팅 기술을 이용하는 첨단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알테라의 이러한 소프트웨어 구조는 Quartus II 소프트웨어 지원을 알테라의 차세대 제품군에 확대하고 업계에서 가장 빠른 컴파일 시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있게 한다.”고 말했다.

Arria 10 FPGA 및 SoC는 최대 1.15M LE, 3300개 이상의 18×19 멀티플렉서가 내장된 가변 정밀도 디지털 신호 처리(DSP) 블록, 내장 하드 IP 및 옵션인 1.5GHz 듀얼 코어 ARM® Cortex™-A9 프로세서가 탑재된 내장 프로세서 시스템을 포함하여 중급의 경쟁 디바이스보다 2배 높은 시스템 통합을 제공한다. Arria 10 FPGA 및 SoC는 또한 28Gbps 트랜시버를 비롯하여 현재 세대보다 4배 더 큰 대역폭뿐 아니라 PCIeGen3 x8, 2666 Mbps DDR4 및 최대 15Gbps 하이브리드 메모리 지원을 비롯해 3배 더 높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한다. Arria 10 FPGA 및 SoC 디바이스는 고효율, 소형 풋프린트, 저잡음 성능을 업계 최고 수준에서 집적 제품에 결합한 알테라의 Enpirion 최적화 전력 솔루션에 의해 지원된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을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을
알테라,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을

Arria 10 FPGA 및 SoC는 제어 평면 프로세서, 네트워크 프로세서, 스위치 및 IO 확장을 단일 FPGA에 통합함으로써 무선 통신 시장의 고객에게 모바일 백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 최적화된 고성능, 단일 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또한 CPRI와 같은 최신 무선 표준을 지원한다. 유선 전송 및 네트워킹 세그먼트 고객들은 PCIe Gen3 x8, 28Gbps 트랜시버, 100G 이더넷 및 100G Interlaken, 최신 시리얼 메모리 표준 지원과 같은 기능에 대한 초기 액세스를 갖게 된다.

한편 Arria 10 FPGA 및 SoC는 방송 및 스튜디오 장비 개발업체에게 4K, 3D, 코덱을 포함한 비디오 및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합하는 최고의 전력, 공간,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은 지금 즉시 최신 초고화질(UHD) 비디오 기술을 지원하는 차세대 방송 및 스튜디오 장비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은 웹사이트(www.altera.com/quartus-arria10)에서 확인가능하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