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박승현, www.wolfsonmicro.com)는 오늘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음성처리 (Voice Processing) 기술의 선두기업인 포르테미디어(Fortemedia Inc.,)와 파트너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울프슨은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포르테미디어의 포르테보이스(ForteVoice™)를 자사의 오디오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ADSP) 플랫폼에서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제조사와 사용자에게 포르테미디어의 향상된 멀티-마이크로폰(Multi-Microphone) 음성처리 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신규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다.

 

최근 점차 휴대용 스마트 기기를 시끄러운 소음환경 속에서 핸즈프리 모드나 스피커폰 모드로 사용하는 상황이 증가하고 있는데, 포르테미디어는 이러한 소음 환경에서 두 개 이상의 마이크를 이용하여 통화음질을 향상시키는 업계의 대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은 사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경험하게 되는 다양한 소음 환경 속에서도 통화 시 균일한 음성 대화가 가능하도록 돕고, 외부 소음 또한 억제하여 일상 대화와 비슷한 수준의 음성 통화 환경을 구현한다.

 

모바일 기기 제조사들은 이러한 울프슨의 음질 향상 및 소음 감소 소프트웨어 제품군과 고객 자체 소프트웨어 및 포르테미디어의 포르테보이스와 같은 써드파티 소트프웨어를 모두 운영할 수 있게 되면서 제조사 특유의 오디오 기기를 보다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과, 동시에 어떠한 플랫폼에도 제약 없이 적용 가능한 전천후 플랫폼이자 미래 경쟁력을 갖춘 시스템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에디 세네트(Eddie Sinnott) 포트폴리오, 전략 및 마케팅 부사장은 “포르테보이스는 우리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여 사용하는 음성 처리 솔루션으로 울프슨 HD 오디오 허브에서 포르테보이스를 구현하게 해달라는 고객의 요구가 많았다” 라며, “포르테미디어가 울프슨 파트너쉽 프로그램(Wolfson’s Partner Programme)에 함께 하게 된 것에 매우 환영하는 바이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기기 제조사들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프슨의 HD 오디오 허브인 ADSP 제품군은 우수한 신호 대 잡음 비(SNR)와 600 MIPS의 처리 능력을 제공하면서도 헤드폰 전력소비가4mW 수준으로, 시중에 나온 제품 중 최소 전력의 HD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씨엔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