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P(Silicon Intellectual Property) 플랫폼 솔루션과 DSP 코어의 선두적인 라이선스 기업인 CEVA가 12Gbps의 초고속 SAS-3(Serial Attached SCSI)컨트롤러 IP를 구현하여 라이센싱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진화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CEVA의 SAS-3 IP는 고객들이 동급 최강의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제품들을 시기적절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Serial Attached SCSI 인터페이스의 3세대 기술이 적용된 SAS-3는 기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안정되고 고성능의 시리얼 스토리지 상호 연결 장치이다. 최근 스토리지 디바이스의 성능과 용량이 크게 증대되면서 6Gbps라인 레이트 성능의 SAS-2 인터페이스로도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고, 이에 개발자들은 12Gbps 성능을 제공하는 SAS-3 기술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CEVA는 10년 이상 수많은 세계적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체에게 SATA와 SAS기술을 디자인하고 라이선싱을 공급해 왔다.

CEVA의 SAS 컨트롤러 IP는 SCSI SBC-2 엔드투엔드(End-to-End) 보안(DIF) 기능과 유연한 AMBA AXI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한 분산수렴(Scatter/Gather) 기능,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강력한 양방향 동시 전송 방식의DMA, 개시 프로그램 및 타겟(SSD) 응용 프로그램의 IOPS 극대화를 위한 포트와 같이 다목적 최적화 등의 최첨단 기능을 갖춘 종합적인 솔루션이다. SAS 컨트롤러 IP는 SNW4에 요구되는 상태 기계들과 12Gbps의 링크 트레이닝 시퀀스를 구현하는 물리제어계층(Phy Control Layer)을 포함하고 있다. 이 유연한 인터페이스 층은 3rd 파티 혹은 고객의 SAS Phy의 통합을 쉽게 만들어 준다.

CEVA의 오퍼레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부문 이사인 아비브 말리노비치(Aviv Malinovitch)는 “CEVA의 최신 SAS-3 IP는 SAS 컨트롤러 분야에 대한 우리의 기술적인 투자와 독특한 전문지식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이전 세대의 SATA/SAS 기술은 지금까지 수백 만개의 장치들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시장에서 중요한 성공을 이뤄냈다. SAS-3 IP는 이러한 성공과 업계 선두 주자들로부터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CEVA는 다수의 선두적인 Phy IP 파트너들과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ASIC/ASSP 실리콘 디플로이먼트외에도 Phy 솔루션이 내장된 Xilinx/Altera FPGAs 구현에 적합하다. CEVA의 SATA와 SAS 컨트롤러 IP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www.ceva-dsp.com/Stora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