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서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새로운 RFID & NFC 테크놀로지 사이트를 오픈 했다. 이 테크놀로지 사이트는 최근 급속하게 성장하는 RFID 시장을 탐색해 제품, 기술 기사, 비디오, 백서, 시험 결과 등의 자료 등을 제공한다.

RFID 기술의 응용분야는 매우 다양하지만 RFID 태그와 리더간의 쌍방향 통신을 기본으로 이루어진다. NFC 는 RFID 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단거리에서 전자 기기간의 정보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데에 사용된다. RFID 마켓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재고 및 판매시점 관련 분야는 소매 매장의 로열티 프로그램, 변화무쌍한 가격 정책, 무선 도어장치 분야 등으로 그 응용 분야를 확대 중이다. RFID는 생물학적인 부문과 결합되어 전자여권과 건강기록 등에 활용되고 있다.

Mouser RFID 기술 사이트의 특집 기사란은 이 분야의 응용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활용되는 다양한 설계 기회들을 논의하고 있다. 이 메뉴는 또한 반도체 제조업체인 STMicroelectronics 와 Murata의 기술기사도 제공한다.

한편 이 사이트의 RFID 모듈, NFC 안테나, 판독기 칩들은 설계 엔지니어들이 차세대 RFID를 설계, 시험하는 데 탁월한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RFID 부품과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효용성을 측정하는 각종 테스트용 자료들도 풍성하게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