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기반 시스템설계를위한 2013 컨퍼런스에서산업용이더넷프로토콜인 POWERLINK 구현발표


그림. 2013년 7월 9일 뮌헨에서 열린 2013 ARM System Design 컨퍼런스에서는 Xilinx® Zynq™-7000을 사용하여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 아키텍처에서의 POWERLINK 구현에 대한 상세한 발표가 진행됐다.

이더넷 POWERLINK협회는 최근독일뮌헨에서열린 ARM 기반시스템설계를위한 2013 컨퍼런스에서 Xilinx® Zynq™-7000 장치를사용하여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아키텍처에 POWERLINK 프로토콜을구현했다고공개하고세부내용에대해심도있는발표를진행했다.

ARM® 기술은임베디드시스템디자이너들이가장선호하는하드웨어플랫폼에사용된다. 유럽에서열리는분야 가장중요한이벤트하나인 ARM 기반의시스템설계컨퍼런스가지난 7 9뮌헨에서 개최됐다. 올해컨퍼런스에서파워링크협회회원사인자일링스(XILINX) Michael Zapke씨와 B&R Wolfgang Seiss씨가공동으로 Xilinx® Zynq™-7000 장치를사용하여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아키텍처에 POWERLINK 구현에 대해
발표했다.

센서, 액추에이터컨트롤러등의산업 자동화장비들은갈수록이더넷 기반네트워크를통해연결되고있다. 이러한추세에가장중요하게요구되는하나는잠복과지터의예측에있다. 산업용이더넷프로토콜중에서유일하게완전한오픈소스프로토콜인 POWERLINK이러한조건을충족시킬뿐만아니라, IEEE 802.3 이더넷표준을완벽하게준수한다. 이번컨퍼런스의 XILINX B&R공동발표에서는산업용어플리케이션에서 Xilinx® Zynq™-7000사용에대한평가분석을진행하기도했다.

이 제품군에는 ARM NEON™ 기술이적용된듀얼코어 ARM® Cortex™-A9 MPCore™ 프로세서를포함하고, POWERLINK 실시간어플리케이션에가장 적합한아키텍처다. 이는어플리케이션을실행하는호스트프로세서, 네트워
스택을 실행하는통신프로세서와추가이더넷인프라컴포넌트의완전한통합을가능하게한다.

Zapke씨와 Seiss씨는설계의유연성을강조하기위해가지구현컨셉을선보였다. 네트워크프로토콜이완벽하게소프트웨어에설치되는동안, 타이밍이중요한컴포넌트들은 ARM Cortex-A9 cores최대한활용하기위해 programmable logic 으로옮겨졌다. 독특한플랫폼을사용하여다양한요구사항에맞춘최적의솔루션이가능한것이라고밝혔다.

관련사이트:
www.arm-entwicklerkonferenz.de
www.ethernet-powerlink.org

 

아이씨엔 오승모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