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ST31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이 프랑스 잡지 일렉트로니끄S (ElectroniqueS)로부터 ‘2013 황금전자제품상(Electron d’Or 201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니끄S는 전자 산업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독립 심사 위원단이 각 부문의 수상을 결정하며, 시상 전까지 1년 동안 출시된 제품 중에서 선정된다. 수상 배경에 대해 첨단 보안 프로세서, 접촉식/비접촉식 인터페이스, 복수의 교통카드 표준 지원을 결합하고, 그것을 카드 리더기에서 전력을 하베스팅 하도록 한 ST31 제품의 혁신성을 들었다.

이번 수상에 대해 마리-프랑스 프로랑텡(Maie-France Florentin) ST 그룹 부사장이자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은 “2013 황금전자제품상 수상은 뱅킹, 전자 신분증, 전자 여권, 운전 면허증, 유료 TV 및 교통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접촉식/비접촉식 스마트카드를 구현하는 자사의 듀얼-인터페이스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ST의 ST31디바이스들은 고도의 컴퓨팅 능력과 에너지 효율성 사이의 뛰어난 균형을 제공하는 최신 ARM® SecurCore™ 프로세서(SC000)를 탑재했으며, 마이페어(MIFARE™) 라이브러리 및 칼립소(Calypso)의 교통카드 표준들을 옵션으로 지원하여, 복수 애플리케이션 지원 능력을 향상시킨 최초의 칩-카드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ST31의 플랫폼은 가장 엄격한 보안 요건과 암호 표준을 준수하도록 고안되었다. 초저전력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여 통신 속도 및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신뢰성도 향상됐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리더기에서 무선으로 흡수된 전력을 사용하여 배터리가 없는 카드 회로를 구동하여 동작한다.

한편, ST는 ST는 센서 및 파워, 오토모티브 제품, 임베디드 프로세싱 솔루션의 모든 분야에서 고객들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반도체 시장의 주요 기업이다. 에너지 관리 및 절약 분야로부터 데이터 보안, 헬스케어 및 웰빙, 소비자용 스마트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적용분야를 제공한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