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r Electronics (마우서 일렉트로닉스) 가 의료 애플리케이션 사이트를 보완해 최근 성장하고 있는 의료기기 시장에 영상 관련 설계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새로운 사이트는 MRI, 휴대용 초음파, 디지털 x-ray 같은 의료 기기에 대해 엔지니어들의 설계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MRI (Magnetic Resonance Imaging: 자기 공명 영상법) 는 데이터 및 이미지 전송을 고속으로 처리해야 하므로 고성능의 프로세서를 필수 부품으로 한다. 소음은 MRI 신호와 충돌하고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필수 정밀 부품들은 온도에 안정적인 초저소음 제품 들이어야만 한다. 그런가 하면 휴대용 초음파 기술은 엔지니어들에게 기기의 정밀한 영상 품질과 휴대 가능한 사이즈를 유지하는 동시에 배터리 수명과 전력효율을 높이는 것을 요구한다.

또한 디지털 x-ray를 설계하는 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과제는 시스템의 전자 장치내에서 소음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 모든 부품들은 초저소음을 유지하거나 적절히 소음을 여과 처리해야 하며 영상 대조 (image contrast) 와 온도에 안정적인 부품을 채용해야 하는 일 또한 중요한 설계 과제들이다.

Mouser의 의료 애플리케이션 사이트 개편 확대로 인해 해당 분야의 엔지니어들은 최신 기술 및 의료 영상 기기 설계의 과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자료와 애플리케이션 정보들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사이트는 http://www.mouser.com/applications/medical-application-mri 에서 보듯이 다양한 카테고리에 의해 분류된 각종 의료 관련 부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별로 상호 보완적인 회로도와 함께 보여준다.

이 사이트에서 다루는 제품군에는 Altera의 데이터 중심 응용프로그램인 고성능 FPGA, Stratix® III와 휴대용 초음파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고집적 Texas Instruments의 AFE인 TI AFE5808A, 그리고 Analog Device의 신제품인 초고속/저소음 Rail-to-Rail Output Amplifier등이 있다.


” 의료 영상 기술의 발전에 따라 최근 진단 기기의 기능이 매우 향상되는 추세” 라는 케빈 헤스 (Kevin Hess) Mouser 기술 마케팅 부사장은 “이에 따라 당사는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각종 의료 영상을 교육하는 동시에 최신의 의료 영상 관련 부품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풍부한 컨텐츠를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본 사이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http://www.mouser.com/applications/medical/ 를 방문하면 된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