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층이 늘어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앱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 설비 자동화를 위한 공장 모니터링 앱 솔루션들이 소개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림. 상하이에서 열린 B&R 유저 미팅에 참석한1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은 현재 자동화 시장의 동향 및 B&R 의 최신 혁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더넷과 스마트폰을 결합하면서 산업자동화에서의 새로운 시장 창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산업 설비 및 공장 모니터링을 위한 스마트폰 앱도 산업계의 새로운 블루오션 분야로 기대된다.

 

지난해 말 상하이에서 개최된 B&R China(www.br-automation.com) 유저 미팅에 백 명 이상의 방문자가 참석했다. 이 행사의 핵심은 두 가지 – 에너지 효율과 지능형 자동화였다.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는 생산설비의 에너지 효율 개선, 장비 유지 보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절감, 생산자를 위한 개발 플랫폼 제공 등의 과제를 해결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절실합니다.” 라고 B&R China 의 Managing Director 인 Dr. Xiao Weirong 씨는 말한다. “B&R 솔루션은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고객의 요구에 맞게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 폰 또는 태블릿으로 공장 모니터링 가능

 

B&R China의 각 부서 매니저인 Chen Zhiping 씨, Zhou Jing씨, 그리고 Fan Huifang 씨, 모두 다양한 주제로 강연회를 열었다. 그들은 웹 기반 시스템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기 시스템에 대한 프로젝트 관리 및 B&R의 시스템 진단 관리(System Diagnostics Manager)에 대해 이야기했다. SDM (System Diagnostics Manager)을 통해 사용자들은 언제든지, 그리고 세계 어디에서나 그들이 사용하고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진단 툴의 기능은 iSee 사 앱의 도움으로, B&R 파트너 회사인 Datong 정보 회사의 Chen Weikang 씨에 의해 입증되었다. 이 앱은 공장 유지보수 및 모니터링, 일정관리, 그리고 문제 발생시 경보 메시징 등을 스마트 폰 및 태블릿을 통해 원격 조정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중국 사용자들에게 환영 받는 B&R 솔루션

 

또한 유저 미팅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B&R 의 최신 제품 및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었다. 이 미팅의 하이라이트는, 점점 더 증가하는 제품의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개발 비용 절감 및 시장 출시의 시간 단축을 도와주는 스마트 엔지니어링의 철학이 새로워진 Automation Studio 4 에 의해 입증된 점이다.

 

새로운 에너지 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APROL EnMOn 또한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가 ISO 50001 을 구현하는데 도와주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여 그들에게 비용 절감 및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B&R의 최신 박스 PC인 Automation PC 910 이었다. 최신 3세대 Intel®
Core™ i-시리즈 프로세서 기술은 현재 산업용 PC 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성능을 제공한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