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하 국토진흥원)은 “사람과 행복을 이어주는 국토교통기술”이라는 주제로 ‘제1회 국토교통기술아이디어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국토교통 관련 기술아이디어」이며, 응모대상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4명 이내의 그룹(개인 참여 가능)이다. 관련 분야는 예시 : 사회인프라 (도로, 교량, 터널, 지하공간, 플랜트 등), 교통시스템(자동차, 철도, 항공 등), 미래공간(한옥, 에너지저감 주택/빌딩 등) 등

1차 심사에서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통해 실현가능성을 보완하고, 오는 7월 개최하는 「2013 국토교통 Technology Fair」(’13. 7. 11~12) 현장에서 최종 제안 내용 발표 및 공개심사를 거쳐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이재붕 국토진흥원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행복한 국토교통기술을 발굴하는 동시에, 미래세대인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과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다” 며 창조경제의 바탕이 될 미래기술과 문화가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등록은 5월 10일(금)부터 24일(금)까지이며, 참가 등록한 기술 아이디어의 작품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2013 국토교통 Technology Fair」 홈페이지(www.techfai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