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MIPITM Gear2 DigRf v 4 RFICs를 위한 새로운 프로토콜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Agilent M9252A DigRF
애질런트 M9252A DigRF 호스트 어댑터는 휴대 전화, 태블릿 및 기타 휴대 기기에 사용되는 RFICs의 테스트 및 분석을 가능하게 하여 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MIPI 협회의 의장인 조엘 훌룩스는 “3 Gbps의 풀Gear2 속도 기반의 새로운 DigRF v4 표준을 테스트하고 검증하는 기능은 모바일 기기 개발자들이 MIPI 협회에서 노력해 온 제품 간의 새로운 상호 운용성 표준을 따르도록 하게 할 것.”이라고 말하며,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애질런트의 테스트 솔루션 출시에 매우 흥분된다.”고 밝혔다.

애질런트 측은 “PXIe 모듈 시스템에서 구현되는 솔루션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애질런트는 가장 최신의 RFIC 설계 테스트 및 검증의 해결 과제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히며, “Gear1, Gear2의 속도 지원뿐 만 아니라 다양한 링크와 레인 확장 지원을 통해 M9252A는 DigRF 인터페이스 모든 기능의 장점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라고 덧붙였다.

애질런트의 RDX 제품 군 중 하나인 M9252A DigRF 호스트 어댑터는 DigRF V4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회로 테스트 및 특성화에 필요한 시리얼 신호 발생을 제공한다. 신호 발생기와 수신측 신호 캡쳐로 구성된 싱글 모듈은 제어 및 데이터 트래픽을 생성하고 개발중인 디바이스로부터 그 응답에 대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하여 엔지니어는 자신이 선택한(디지털 또는 무선 주파수) 도메인에서 신속하게 디바이스의 디지털 및 무선 동작의 특성을 확인하는 작업 할 수 있다.

애질런트 M9252A은 사용자 정의 헤더, 페이로드 및 프레임 시퀀스 제어를 통해 수정 가능한 트래픽 생성을 지원한다. 호스트 어댑터는 사용자가 LTE-Advanced 전송 및 수신 파형의 RFIC 성능을 특성화하고 분석 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호스트 어댑터는 최첨단 LTE-Advanced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및 RF 품질 분석을 위해 애질런트 벡터 신호 발생기 및 분석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 될 수 있다. M9252A 모듈은 RF 인터페이스 신호생성 및 분석을 위해 RF 신호 발생기 및 분석기와 결합될 수 있어 동일한 신호 생성 및 분석 소프트웨어로써 RFIC의 DigRF 및 안테나 양단 모두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