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_ADP1051_디지털 전력 컨트롤러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병렬/예비(parallel/redundant) 동작 방식을 지원하는 초소형, 고집적 절연 DC/DC 전력 공급 시스템을 겨냥하여 PMBus™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첨단 디지털 파워 컨트롤러 ADP1051을 발표했다.

 

ADP1051은 여섯 가지 펄스폭 변조(Pulse Width Modulation, PWM) 논리 출력을 갖춘 다목적 디지털 컨트롤러로, 사용하기 쉬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ic User Interface, GUI)를 기반으로 한 PMBus 인터페이스로 프로그래밍되는 것이 특징이다.

ADP1051을 사용하면 이차 동기 정류기(secondary synchronous rectifier)의 풀 브리지 능동 클램프 포워드(full bridge and active clamp forward) 방식을 포함하여, 정확한 구동 타이밍과 제어 기능을 갖춘 높은 에너지 효율 토폴로지(topology)가 가능하다. 부하 범위에 대한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적응형 데드 타임 보상(adaptive dead-time compensation) 기능과, 시스템 저전력 대기 손실을 줄이기 위해 기기 저전력 소비(<100mW) 기능을 겸비한 프로그래머블 경부하 모드 동작 기능을 활용하면 에너지 효율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다.

ADP1051은 입출력 전력 측정치를 정확히 판독하고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가 지능형 시스템 관리를 위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등의 광범위한PMBus 명령어 집합을 구현한다. ADP1051은 4 x 4 mm의 소형 LFCSP 패키지를 사용해 고밀도, 초소형 절연 DC/DC 전력 모듈이나, 일반적으로 전력 소모가 100W 이상인 네트워킹, 통신,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임베디드 설계에 이상적이다.

 

100W 이상 네트워킹, 통신,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임베디드 설계에 최적

 

ADP1051 전력 컨트롤러는 사용자가 신뢰도 높은 내부 EEPROM 메모리에 설정을 설계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직관적인 GUI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쉽게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 ADP1051은 더 큰 전류 스케일링 활용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병렬/예비 동작 방식을 갖춘 강력한 시스템 구현을 가능케 하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ADP1051은 또한 마스터/슬레이브 동기화, 역전류 보호, 프리 바이어스 시동, 전력 공급간의 정확한 패시브/드룹 전류 분배(passive/droop current sharing), 병렬 조작 모드에서 전력 공급 오류를 확인하고 안전하게 차단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ADP1051 디지털 컨트롤러는, 절연 전력 시스템에서는ADI의 MOSFET 드라이버와 ADI의 iCoupler® 디지털 절연기, AC/DC 시스템에서는 ADP1047, ADP1048 역률 보정(Power Factor Correction, PFC) 디지털 컨트롤러를 통해 보완이 가능하다. 이 기기들을 사용하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지능형 전력 관리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아나로그 디바이스

www.analog.com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