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NI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 네트워크 (IDNet)에서 제공하는 박스형 계측기의 자동화를 위한 계측기 드라이버가 10,000개를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IDNet에서는 NI가 인증한 NI LabVIEW, NI LabWindowsTM/CVI, Microsoft Visual Studio.NET용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IDNet에서 제공하는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GPIB, USB, PXI, PCI, 이더넷, LXI, RS232 등 다양한 버스에서 간단하게 인스트루먼트 컨트롤을 수행할 수 있다.

NI는 LabVIEW 플러그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를 제작할 수 있는 LabVIEW Instruments Driver Development Studio 툴도 무료로 제공하면서 엔지니어들이 자체적으로 드라이버를 쉽게 개발하고 IDNet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LabVIEW Instrument Driver Development Studio는 공통적인 계측기 타입을 위한 SCPI 명령 템플릿을 통해 개발 시간을 앞당기고 계측기용 LabVIEW 소스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강력하고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엔지니어들은 기존 드라이버의 소스 코드를 로딩하고 수정하여 일관적인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를 쉽게 개발하고 드래그앤드롭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정교한 드라이버 아키텍처를 생성할 수 있다. 이렇게 제작된 드라이버는 업계 표준을 충족하는지 NI의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된다.

Alpha Research and Technology의 선임 시스템 엔지니어인 Ernest Clifford는 “계측기를 구매하기에 앞서 NI 인스트루먼트 네트워크에서 계측기 드라이버가 제공되고 있는지 확인부터 합니다. 계측기 드라이버를 제작하는 데만 해도 꽤나 많은 개발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LabVIEW 드라이버가 제공되는 제품을 항상 선택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