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모터 제어 관련 소프트웨어와 로크웰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새로운 에너지 인텔리전스 기능이 추가되었다.

새로운 FactoryTalk VantagePoint Energy 번들,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 및 Allen-Bradley IntelliCENTER Energy 소프트웨어는 특정 유니트, 라인 및 장비의 자원 소모 모니터링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공장 및 운영 관리자가 더 나은 에너지 관련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에너지 인텔리전스(Energy Intelligence)’ 라고 하며, 전력 및 에너지 장비를 데이터 소스로 활용하여 얻은 데이터를 정보로 가공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의사 결정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생산 인텔리전스 기능을 에너지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소프트웨어 담당 제품 매니저인 이호중 차장은 “공장의 월별 전력 사용량의 기본적인 정보 외에 WAGES(용수, 공기, 가스, 전기 및 증기) 등의 사용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갖추지 않은 제조사가 많습니다.”라고 언급한다. “연간 세계 에너지 소모량의 3분의 1 이상을 제조 공장에서 소모합니다. 그러나 공장 내 일별 에너지 소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회사도 많습니다.” 라고 덧붙인다.

제조사에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수 있는 여지를 찾기 위해서는 설비 전체의 에너지 소비 정보가 필요하다. 그 정보로 공장 전체 운영에 대한 에너지 소비 기준을 설정하고 소비에 영향을 끼치는 다양한 변수를 추적할 수 있으며 이는 하나의 공장에서도 다수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에도 적용될 수 있다.

FactoryTalk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에너지 인텔리전스 전략을 통해 설비 및 플랜트 전반의 에너지 소비를 가시화하고 레포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에너지 소비 추적 및 에너지 규정 준수에 필요한 시간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아래 세 가지 에너지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를 소개한다.

vantagepoint Energy Bundle

1. FactoryTalk VantagePoint Energy 번들

FactoryTalk VantagePoint Energy 번들에는 FactoryTalk VantagePoint EMI (Enterprise Manufacturing Intelligence) 소프트웨어와 에너지별 모델, 차트, 추이, 대시보드 및 분석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는 더 많고 다양한 에너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 번들을 통해 조직 전체 생산 자산의 계량화된 에너지 소비 데이터를 집계하여 에너지 사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에너지 사용 현황을 수치와 데이터로 상세하게 측정 및 파악할 수 있다면 사용자는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수 있게 된다.

자사의 자동화 설비 레벨에서 얻은 에너지 정보와 타사의 제어, 공정 및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얻은 데이터를 연계하여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할 수 있기에 전체적인 공장 설비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 효율성 및 이익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공장 관리자 및 경영진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특정 장비, 라인, 공장 또는 회사 전체의 시간 별 에너지 비용 추이 또는 에너지 비용 등의 에너지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여 볼 수 있다. 기존 FactoryTalk VantagePoint 소프트웨어의 사용자는 기존 VantagePoint를 통한 제조 인텔리전스(Manufacturing Intelligence) 전략에 에너지 인텔리전스를 추가하여 에너지 소비 최적화에 필요한 데이터에 접근하고 에너지 사용 정보를 다른 정보와 연관시켜 생산 비용을 산출하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미FactoryTalk VantagePoint의 사용자인 경우, 에너지 애드온(Add-on)을 별도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2.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는 Allen-Bradley PowerMonitor 제품 또는 타사의 파워미터에서 제공하는 에너지 데이터를 수집, 기록 및 저장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파워미터를 통해 컨트롤러, 타사 장치 또는 수동 입력 장치에서 얻은 에너지 사용량, 흐름, 온도 및 압력에 대한 정보를 캡처할 수 있다.

사용자는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알람을 생성하는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에너지 사용 수준이 사용자가 지정한 수준에 도달할 경우 HMI 및 전자메일을 통해 알람을 전송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일별 최고 KW 수요에 기초하여 에너지 사용 요금이 부과되는 제조 업체에게는 매우 중요한 기능이다. 또한 FactoryTalk EnergyMetrix는 이력 데이터의 추이를 동적으로 보여주거나 사용자 맞춤 보고서 및 차트를 생성한다.

또한 잠재적인 비용 절감 방법을 분석하고 에너지 예산 및 예측 데이터를 생성하고, 실제 데이터를 에너지 절약 목표와 비교하여 에너지 절감 프로세스를 트래킹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사용자는 전력 품질 분석 기능을 통해 전력 품질을 상세하게 파악하고 전력 품질이 특정 라인이나 설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할 수 있다.
3. IntelliCENTER Energy 소프트웨어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에 새로운 옵션인 IntelliCENTER Energy가 추가되었다.

IntelliCENTER Energy 소프트웨어는 MCC(Motor Control Center) 내의 인텔리전트 모터 제어 제품군인 인버터, 과부하 릴레이 및 SMC 컨트롤러를 위해 사전 셋업된 FactoryTalk EnergyMetrix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IntelliCEN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접 디바이스 레벨의 실시간 에너지 소모 및 이력 추이를 볼 수 있다.

운영자는IntelliCENTER Energy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산업용 설비의 에너지 사용량을 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하여 에너지 사용량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으며 MCC를 공장 전체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