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 RF-통신 반도체 선두기업 그린피크 테크놀로지(www.greenpeak.com)는 자사의 제품 포트폴리오에 지그비(ZigBee)PRO를 추가했다. 또한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에 대한 전체적인 지원을 제공, 하나의 전체 구조에 “제2의 무선 홈 네트워크”로 정의되는 세 가지 지그비 네트워킹인 그린 파워, RF4CE와 PRO를 통합한 GP690을 출시했다.

GreenPeak

이 제품은 컨텐츠 전송을 위한 첫 번째의 무선 네트워크 (인터넷, 영화, TV 등)인 와이파이를 보완하는 것으로, 지그비는 센서 및 제어 장치를 위한 무선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주로 사용되는 분야로는 원격 제어, 조명 및 전기 스위치, 온도, 보안 장치, 웰빙 등을 위한 무선 네트워킹의 구현 및 피트니스 기기 등이 대표적이다.

그린피크는 스마트 홈 데이터 통신 및 인터넷 통합 반도체 제품 및 소프트웨어 기술의 풍부한 제공으로 지그비 시장 부문에 있어 선두업체 중 하나다. GP410은 단일 칩 지그비 그린 파워 솔루션이다. GP5xx 시리즈는 지그비 RF4CE를 구현하고 이제 새로운 GP690은 지그비 PRO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커넥티비티를 추가한다.

전체적으로 그린피크는 GP710, 셋톱 박스와 게이트웨이를 위한 업계 최초의 단일 무선 듀얼 스택 칩을 제공한다. GP710는 여러 프로토콜 스택을 지원하고 동시에 지그비 PRO, RF4CE 및 그린 파워 장치와 통신할 수 있다.

GP690 지그비 PRO 솔루션은 셋톱 박스나 게이트웨이에서 하나의 지그비 무선 장치를 이용해 단일 구조에 지그비 네트워크 세 가지를 결합한 것으로,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완벽한 센서 및 제어 홈 네트워크를 능숙하게 구현, 원활하게 인터넷에 지그비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오픈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의 일부다.

현재 많은 대형 오퍼레이터는 스마트 홈 서비스의 관리를 위해 지그비를 포함한 수백 만대의 셋톱박스/게이트웨이를 구현하고 있다. 오픈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에 서 셋톱 박스 / 게이트웨이를 포함, 홈 네트워크는 완벽한 홈 ​​제어 네트워크에 투명하고 안전한 액세스가 되며, 세계 어느 곳이든 실내 와이파이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인터넷에 지그비 네트워크가 연결된다.

Cees Links, 그린피크 기술의 창립자 겸 CEO는 “인터넷에 연결된 600 만 가구의 현재 모든 커넥티드 홈은 와이파이 (PC, 노트북, TV, 스마트 폰, 게임 기기 등)를 통해 평균 5 개의 장치가 연결되어 있다. 와이파이는 높은 데이터 속도 솔루션이지만, 전기 스위치, 보안 장치, 온도, 원격 제어 등과 같이 인터넷 연결이 요구되는 가정에서 100개 이상의 다른 디바이스를 위한 배터리 효율적인 솔루션이 아니다” 며 “그린피크의 오픈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에 고객은 최고의 가장 안정적인 RF-기술에 대한 액세스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오픈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는 인터넷에 홈에 있는 모든 장치에 대하여 완벽한 연결을 제공하고, 모든 다른 지그비 네트워킹 구현은 최종 고객의 눈에 보이지 않는, 원활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작동되는 환경을 제공 한다”고 말했다.

ON World 회사의 연구 이사인 마레카 하틀러(Mareca Hatler)는 “스마트 홈의 비전이 마침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저전력 네트워킹이 장치 및 다른 응용 프로그램 요구 사항에 대하여 다양한 도전이 되고 있으며, 지그비 및 IEEE 802.15.4를 기반으로 하는 오픈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의 포괄적 정의는 소비자가 지그비 홈 네트워킹의 장점을 인식하면서 통신 사업자에게 새로운 스마트 홈 서비스를 정의하고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초석이 되고 있다.” 고 밝혔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ICNweb Tips]

그리피크, 오픈 스마트 홈 프레임 워크 기능

ZigBee PRO

신뢰성이 높은 센스 및 제어 네트워킹을 위한 지그비 PRO, 홈 오토메이션과 라이트(Light) 링크와 같은 지원 응용 프로그램.

ZigBee RF4C

매우 낮은 비용, 낮은 전력 (배터리 수명)과 낮은 지연 시간 (즉시 응답) 같은 원격 컨트롤 및 기타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와 같은 장치를 위한 지그비 RF4CE

ZigBee PRO GreenPower feature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장치 (배터리 소모 절감, 또는 제품 수명 시간을 초과하는 배터리 수명 장치) 을 위한 지그비 PRO 그린파워 기능

 

그린피크 테크놀로지(www.greenpeak.com)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로, 스마트 홈을 위한 지그비 실리콘 솔루션의 선두 주자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벨기에, 미국, 일본 및 한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가전 제품 및 스마트 홈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새로운 무선 기술 개발에 선두 주자로 인정 받고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