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프로그램, 해외공동제작 늘어난다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공중파 및 케이블 방송에서 해외 공동제작 프로그램을 자주 접하게 될 전망이다.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 이하 방통위)는 국가간 방송프로그램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방송프로그램 해외공동제작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통위에 따르면, 현재 세계 3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2년 총 사업비 7억원으로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방송프로그램 1편당 2억원 이내로 제작비가 지원된다. 해외공동제작 지원 사업은 공동제작 대상국 방송사업자와 공동으로 제작하는 방송프로그램의 제작비를 지원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한-EFTA(유럽자유무역연합) FTA 방송프로그램 공동제작부속서, 한-싱가포르 및 한-캄보디아 공동제작협정, 한-EU(유럽연합) FTA 문화협력의정서에 따라 해외공동제작물에 대한 제작을 지원하는 것으로, 현재 협정체결국 총 33개국과 공동제작이 가능하다.

방통위는 “방송프로그램 해외공동제작 지원 사업에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총 17편 프로그램 제작에 28억 6,800만원을 지원하여 국가간 방송프로그램의 교류 활성화 및 다양화에 기여했다.”고 말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접수는 3월 5일까지.)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