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벤처넷 지식포털] 방송통신위원회는 향후 IT환경 변화에 대응한 “3대 신성장 융합 생태계 조성” 방안을 마련하고, 방송통신사업자, 제조업체, 콘텐츠업계 등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1월 31일 오후 3시에 서울 무교동 한국정보화 진흥원 회의실에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방송통신 융합 환경이 인터넷을 중심으로 결합되고, 휴대폰에서 시작된 스마트 물결이 모바일을 넘어 홈, 아웃도어 등 생활무대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방송통신위원회는 新융합 생태계 조성을 통한 새로운 성장 돌파구를 모색해 왔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해 11월 마련한, IT강국을 넘어 스마트 선진국을 향한 “방송통신 기본계획”에 따라 IT 환경변화와 방송통신 발전 트렌드를 고려하여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분야의 “3대 新성장 IT 융합 생태계 조성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다.

3대 융합 생태계 조성방안의 주요내용은 (1)특정 단말기에 종속되지 않는 웹기반의 스마트 모바일 생태계 조성 방안 (2)실시간 방송과 다양한 대화면 웹앱을 손쉽게 즐기는 차세대 스마트 TV 생태계 조성 방안 (3)거리·옥외 스크린에 광고, 생활정보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원격으로 제공하는 Tele-Screen 생태계 조성 방안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는 공청회에서 제기되는 의견을 반영하여 다음달 중에 융합 생태계 조성방안을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씨엔 오현서 기자, news@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