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용 혁신적 패키…

[성남벤처넷 지식포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한국대표 이승수 www.infineon.com)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를 포함한 까다로운 전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높은 전류 용량과 효율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패키지 기술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TO 패키지는 JEDEC 표준인 H-PSOF (Heatsink Plastic Small Outline Flat lead)를 준수한다. H-PSOF 패키지 기술을 이용해서 출시하는 첫 제품인 40V OptiMOS™ T2 전력 트랜지스터는 최대 300A의 전류 용량과 0.76mOhm에 불과한 매우 낮은 RDS(on)을 제공한다.

높은 성능의 전력 반도체 부품을 이용하면 자동차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연비 향상과 전반적인 배기가스 저감을 요구하는 정부 규정을 준수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규정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도 손실을 낮추고 전반적인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전류 용량이 200A 이상이고 RDS(on)이 1mOhm 이하인 전력 MOSFET이 요구된다. 지금까지는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이와 같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MOSFET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다.

인피니언은 H-PSOF 패키지를 통해서 최대 300A 전류 용량 및 0.76mOhm에 불과한 RDS(on)을 특징으로 하는 40V 전력 MOSFET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이정표을 정립하게 되었다. 또한 H-PSOF 패키지는 통상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표준 D2PAK 패키지 (TO-263)와 비교하여 전체 치수와 크기가 작다. H-PSOF 패키지는 D2PAK 패키지 대비 풋프린트는 20퍼센트 작고 높이는 절반 가량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요흔 하나벡 (Jochen Hanebeck) 자동차 부문 사장은 “혁신적인 H-PSOF 패키지를 개발함으로써 인피니언은 자동차 시스템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및 전력 반도체 시장의 기술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회사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고전류 MOSFET을 위한 이 혁신적인 패키지 기술은 고객사인 자동차 시스템 업체들이 연비 향상과 배기가스 저감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에너지 효율적이며 신뢰성이 뛰어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인더스트리 콘텐츠 프로바이더 – goto 아이씨엔

P 성남벤처넷 아이씨엔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Loading…
InterBattery 2018
에너지 플러스 - 인터배터리 2018 전시회. 2018년 10월 10일부터 12일 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Loading…
Japan IT week
Japan IT week Autumn이 2018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메쎄에서 개최된다
Loading…
SeminarHUB
세미나허브 주최 세미나 일정 안내

뉴스 모음

Loading…

시장 및 솔루션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