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제조업체들을 위해 40GbE/100GbE 시스템 구현을 위한 위험성 낮은 솔루션 제공

Altera(www.altera.com)는 자사가 100 기가비트 이더넷(100GbE) 시스템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제품을 대상으로 한 이더넷 얼라이언스(Ethernet Alliance) 최초의 HSE(Higher Speed Ethernet) 분과위원회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것은 Stratix® IV GT FPGA에 이용된 Altera의 앞선 트랜시버 기술의 성능을 인정하는 것이며, 제조 업체들에게 40GbE/100GbE 시스템 구현에 이용할 수 있는 위험성 낮은 솔루션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


Altera
2010 9월에 미국의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서 열린 이더넷 얼라이언스의 최초의 100GbE 상호운용성 테스트 행사에 참여한 유일한 FPGA 회사였다. 이 행사에서는 100GbE 시스템에 이용되는 테스트 장비, 스위치, 라우터, NIC, 광 트랜시버 모듈, 케이블의 상호운용성을 시험했다.


Altera
는 자사의 100G 개발 키트 Stratix IV GT FPGA 이디션을 이용해서 주요 테스트 장비, 광 모듈, 케이블 업체들과 상호운용성을 시험했다. 이들 테스트는 Stratix IV GT FPGA Ixia의 테스트 장비, Finisar, Opnext, Sumitomo Electric Device Innovations CFP 광 모듈, Leviton, Panduit, Siemon의 광 케이블 어셈블리와 상호운용을 시험했다.


이더넷 얼라이언스의 웹사이트 www.ethernetalliance.org에서 Higher Speed Ethernet Plugfest의 결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의 백서를 볼 수 있다.


Stratix IV GT FPGA
IEEE 802.3ba-2010 표준을 준수하는 저전력의 하드웨어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FPGA 100GbE MAC PCS IP(intellectual property)와 표준 XLAUI CAUI 호환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단일칩의 통합적 기능의 솔루션이다. Stratix IV GT 이디션의 100G 개발 키트를 이용해서 100GbE 디자인을 철저하게 평가할 수 있다.


Altera
의 소자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인 Luanne Schirrmeister차세대 고속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을 위해서 40GbE 100GbE 시스템으로 이전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고대역폭 시스템을 위한 Altera Stratix IV GT FPGA는 장비 업체들이 전적으로 확신을 가지고 구현할 수 있는 고성능의 위험성 낮은 단일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ltera의 Stratix IV GT FPGA, 이더넷 얼라이언스 HSE 상호운용성 테스트 통과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