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이미지 기반 바코드 리더기인 DataMan 500

이미지 기반의 바코드 리더기가 물류 자동화라인을 새롭게 혁신시키고 있다. 코그넥스(www.cognex.com)는 혁신적인 이미지 기반 바코드 리더기인 DataMan® 500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DataMan 500은 현재 물류와 우편 배송, 소매 유통 시장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레이저 스캐너 보다 높은 판독률과 신뢰성을 보인다.

DataMan 500은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Cognex IDMax® 코드 판독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어서 손상됐거나 흐릿한 코드, 높이가 낮거나 대비가 낮은 코드 등 레이저 리더기가 읽지 못하는 모든 일차원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 DataMan 500 1초 당 최대 1,000 프레임을 처리하고 Data Matrix QR코드와 같은 이차원 바코드는 물론 동일한 이미지 내 여러 코드들을 어떤 정렬로도 읽을 수 있다.

DataMan 500은 레이저 스캐너 보다 사용법이 쉽다.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리더기가 판독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추후 검토가 필요할 경우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올 수도 있다. 레이저 스캐너 보다 유동 부품이 적어 제품의 수명 또한 길다.

아이씨엔 스폰서 광고 (AD.icnweb) 광고문의: icn@icnweb.co.kr

코그넥스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 칼 거스트(Carl Gerst) “Dataman 500은 코그넥스 고유의 이미지 처리 기술과 전용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제품으로 레이저 스캐너보다 더 뛰어나고 사용이 쉬운 제품이라면서물류산업의 바코드 판독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제품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DataMan 500은 자동 트리거, 자동 초점, ‘판독 내용 없음피드백, 표준 C 마운트 렌즈, 가변 초점 등 다양한 추가 기능도 지원한다. 리퀴드 렌즈를 통한 자동 초점 기능은 빠른 처리 속도를 요구하는 현장 상황에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다. 이미 코그넥스 산업용 리더기에 적용되어 검증을 마친 이 신기술은 적은 전력 소모로 훌륭한 광학 품질을 제공한다. 단일 케이블로 이더넷 통신과 전원 공급(PoE)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RS-232와 다중 I/O를 지원해 설치가 매우 간편한 것도 큰 장점이다.

오승모 기자, 아이씨엔 www.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