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버텍스-5Q FPGA, 미 국가안보국(NSA) 인증

 

자일링스(www.xilinx.com) 항공/국방 산업에서 정확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의 최신 버전이 국가안보국(NSA)으로 부터 타입1 크립토 시스템(Crypto System)에서의 사용을 승인 받았다고 발표했다.

 

승인은 버텍스-5Q 보안 통신 타깃 디자인 플랫폼의 주요한 구성요소들에 적용된다. 솔루션은 피지컬 디자인 보안을 위해SCC(single chip crypto) 디자인 기법과 새로 발표된 보안 모니터 2.0 IP 코어를 제공하고 있다. SCC 다수의 FPGA 기능을 하나의 디바이스에 결합하여 항공/국방 제품 개발자가 고집적도를 통해 시스템의 크기, 무게, 전력 비용(SWAP-C) 절감할 있도록 한다. 또한 솔루션은 듀얼 임베디드 PowerPC® 440 프로세서, 탬퍼 방지 기능, 자일링스의 개별 검증 툴을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자일링스는 2세대 보안 통신 제품에 대한 대규모 테스트의 성공 결과를 통해 FPGA 선두주자로서 국방부(Department of Defense, DoD) 크립토 현대화(Crypto Modernization) 이니셔티브가 규정하고 있는 요건을 포함하여 고급 암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건을 수용해야 하는 개발자에게 비용과 전력은 한층 낮추면서 보다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있게 되었다.

  

NSA 인증의 주요 핵심은 버텍스-5Q 솔루션의 기능과 관련 기법이 하나의 디바이스 내에서 사용자의 기능을 분리시킨다는 것이다. NSA 버텍스-5Q 제품군에 대한 고장 대비 안전분석을 완료함으로써, 고장 시에 자일링스의 SCC 기술이 FPGA 개별 영역을 서로 분리시킬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자일링스가 NSA 협력하여 처음으로 개발한 검증된 SCC 디자인 과정과 검증 프로세스는 차원 높아진 통합 수준과 시스템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SCC 솔루션은 NSA 요건을 수용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지만, FAA DO-254 통제하는 상용 항공 전자공학 NIST FIPS-140 통제하는 상용 암호 시스템 등과 같은 다른 신뢰성 높은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분리 기법을 선보이고 있다.

 

아밋 디르(Amit Dhir) 자일링스 항공/국방 고성능 컴퓨팅 사업부 수석디렉터는 자일링스와 NSA 현재와 미래의 크립토 시스템에서 전체 시스템 전력, 폼팩터 비용을 한층 절감할 있는 혁신적인 2 세대 SCC (Single Chip Crypto) 보안 모니터 기술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말했다.

 

SCC 기술과 더불어 자일링스는 버텍스-5Q 디바이스에 사용할 보안 모니터IP 코어 2.0 발표했다. 보안 모니터 기술은 자일링스의 버텍스-5 FPGA 디바이스의 정보 보안 안티탬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피지컬 보안을 강화하는데 사용된다. 보안 모니터 코어의 자세한 사항은ITAR 규정에 의해 제한을 받고 있으며 자일링스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