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마우스 설계의 간소화 실현, 노트북 매니아 기대감 커

 

통신,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구성품 공급 업체인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전성민, www.avagotech.com)는 무선 마우스 응용 분야를 위한 ADNS-7630 Bluetooth®(BT) 2.1 LaserStream 시스템(SoC) 내비게이션 센서의 생산을 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는 BT 2.1 트랜시버, 독립형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VCSEL 표면 조명 장치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한 업계 최초의 레이저 내비게이션 센서이다. 레이저 마우스는 LED 기반의 마우스에 비해 더욱 다양하고 부드럽게 표면에서 신뢰성 높은 추적 성능을 자랑한다. ADNS-7630 장치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향상되어 AA 배터리 2개로 6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Bluetooth 마우스 설계가 간소화되어 신속하게 제품의 시장 출시가 가능하다.

아바고의 LaserStream 기술을 통해 실제로 어떠한 표면에서든 정확한 고속 추적이 가능하며, 이러한 점은 노트북 사용자와 게임 매니아에게 매력적인 장점이다. ADNS-7630 기반 마우스는 이러한 독점 기술을 장착함으로써 초당 최대 30인치의 고속 동작과 8G 가속도를 감지할 있다. 또한 ADNS-7630 장치의 레이저 전력은 아바고에서 출시될 IEC/EN60825-1 1등급 시력 안전 표준에 부합되도록 사전에 보정되어 있어 조립 시간이 단축되고 제조업체의 단가를 낮춰준다.

업계 최초의 단일 패키지 레이저 Bluetooth 마우스 솔루션

ADNS-7630 장치에는 이미지 획득 장치(IAS), 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DSP), Bluetooth HID(Human Interface Device) 스트림 출력 RF 트랜시버가 포함되어 있다. IAS 이미지를 획득하면 이미지를 DSP 처리하여 동작의 방향과 거리를 파악한다. DSP 상대적 ∆x ∆y 변위값을 생성한 다음 Bluetooth 호스트로 무선 전송하기 위해 값을 변환한다. 이러한 모든 과정은 마우스 제조업체가 소스 코드나 펌웨어로 지원할 필요 없이 ADNS-7630 자동으로 수행한다.

아바고의 SoC BT 내비게이션 엔진은 완전 동기화된 BT 내비게이션 코어와 베이스밴드 회로가 장착된 최초의 마우스 센서이다. 레이저 광센서와 RF 수신부 간에 관련된 모든 통신과 알고리즘은 응용 분야에 맞게 최적화되었다.

다양한 기능 설정과 프로그래밍 기능으로 마케팅 옵션 확대

ADNS-7630 장치는 버튼과 LED 표시 등의 다중 입출력 구성을 지원한다. 버튼은 클릭, 클릭 또는 길게 클릭하느냐에 따라 여러가지 기능을 갖도록 프로그래밍할 있다. 버튼 기능에는 키보드 단축 키용 KeyMap, 오디오 제어용 미디어 버튼 마우스 해상도 증가/감소/회전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ADNS-7630 제품은 기계식 광학식 Z- 틸트 기능, 해상도 프로그래밍 기능, 4- 센서 회전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한 저전력 작동 모드 구성 기능도 지원한다.

제조업체가 하나의 기본적인 ADNS-7630 설계로 다양한 범위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있도록 아바고의 무료 MConfig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외장 128‑kbit EEPROM 구성 설정을 저장할 있게 하였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