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의 산업용 휴대형 ID 리더기, DataMan 8000 시리즈

머신 비전 시스템 및 센서 분야 전문기업 코그넥스(www.cognex.com)가 차세대 산업용 휴대형 ID 리더기 DataMan 8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생산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된 코그넥스 DataMan 8000 시리즈는 코드 크기, 품질, 인쇄 방법 또는 코드가 표시된 표면에 상관없이 1D와 2D코드 판독을 가능하게 하는 IDMax® 특허 기술을 적용해 획기적인 첨단 코드 판독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DataMan 8000 시리즈는 산업용 휴대형 ID 리더기로서는 혁신적인 이더넷을 포함한 모듈형 통신과 액상 렌즈 가변 포커스 기술을 제공한다.

DataMan 8000 시리즈는 산업용 휴대용 리더기로서는 업계 최초로 통합 액상 렌즈 기술을 제공하고, 조절 가능한 액상 렌즈 포커스를 통해 영상 기반 휴대형 리더기에 필요한 최대한의 심도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탁월한 판독률로 사실상 모든 종류의 코드 판독을 가능하게 하는 두 가지 강력한 판독 알고리즘인 1DMax™ 및 2DMax™를 탑재해 코그넥스의 뛰어난 판독 기술력을 제공한다.

코그넥스의 고정형 리더기에 이미 통합되어 있는 이 입증된 신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최초로 단일 리더기에서 소형 2D DPM(Direct Part Mark)과 선형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게 되었다.뿐만 아니라 DataMan 8000 시리즈는 RS-232/USB와 산업용 이더넷 통신을 모두 지원한다. 시스템의 독특한 모듈형 통신 설계를 통해 사용자는 현장 교환형 인터페이스 모듈을 가지고 RS-232/USB에서 산업용 이더넷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사용자는 향후 통신 요건에 맞게 쉽게 초기 리더기 설정을 수정할 수 있다.

칼 거스트(Carl Gerst) 코그넥스 ID 제품 사업부 매니저는 “DataMan 8000 시리즈는 강력한 코드 판독 기능과 견고한 디자인 외에도 공장 네트워크 및 ERP 시스템과 손쉽게 통신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실시간 추적을 가능하게 하며, 자동 가변 포커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매우 작은 2D 데이터 매트릭스 DPM(Direct Part Mark)을 확대하거나 긴 1D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다.”고 말했다.

DataMan 8000 시리즈 휴대형 리더기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www.cognex.com/8000 에서 찾을 수 있다.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