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및 장거리 네트워크에 더욱 혁신적인 차세대 아키텍쳐용 파장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몰렉스가 하이 포트 분야의 파장 선택성 스위치(Wavelength Selective Switch: WSS)의 개발 및 제조 전문 회사인 니스티카 (Nistica)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몰렉스는 니스티카의 파장 관리 솔루션 제품군을 인수함으로써 메트로 및 장거리 통신 네트워크의 차세대 코어 아키텍쳐 분야에서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니스티카의 사업은 다양한 광 커넥션, 광전자 및 광 전송 제품군을 망라하는 몰렉스의 글로벌 광솔루션 그룹에 편입되었다.

몰렉스의 사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인 팀 러프(Tim Ruff)는 브로드밴드 분야의 급성장이 통신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계속 요구하고 있다면서 “몰렉스는 니스티카의 인수를 통해 차세대 광 아키텍처의 최전선에서 고객들을 위한 기술을 더욱 강화해 다양한 제품 솔루션들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2005년에 미국 뉴저지주 브릿지워터에서 설립된 니스티카는 글로벌 통신 시장용 고대역폭 전송 기술 분야를 단순화, 자동화해주는 광모듈 제조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해왔었다. 니스티카는 특히 메트로 및 장거리 통신 네트워크용 신호 라우팅 엔진인 파장 선택성 스위치를 전문적으로 제조했었다.

“5G 무선 네트워크 및 데이터센터 트래픽 량의 증가로 인해 고객사들이 광네트워크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들을 찾고 있다”고 언급한 니스티카의 아시시 벵사카 (Ashish Vengsarkar) CEO는 몰렉스로의 합병으로 인해 고객사들은 더욱 더 다양한 차세대 제품 포트폴리오들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네트워크 트래픽이 급성장함에 따라 서비스 제공업체, 인터넷 컨텐트 제공업자 및 다양한 네트워킹/커뮤니케이션 고객들은 낮은 전력 소비와 더 많은 기능을 가진 효율적 네트워크 대역폭을 필요로 하고 있다. 몰렉스의 광전송 포트폴리오는 파장 스펙트럼 능력을 증가시키도록 설계된 제품들을 속속 공급 중이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고객들을 위한 네트워크 가동성을 높임으로써 고신뢰도의 원가절감형 광통신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가능케 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몰렉스의 광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제품 총괄 임원인 더스 부쉬 (Doug Busch)는 “당사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니스카 팀을 인수함으로써 광기술이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장점들을 활용해 고객사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하이 포트의 파장 선택성 스위치 제품들을 기존의 광전송 제품군과 집적시키게 되면 통신 네트워크를 주도하는 고객사들은 몰렉스의 더욱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택적으로 채택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텔레콤, 데이터콤을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관련 제품을 위한 몰렉스의 광솔루션 제품들에 관한 상세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은주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