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의 성능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한 고급 FPGA 컴퓨팅 플랫폼 시장에 진출

전자 커넥터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데이터 센터 컴퓨팅 및 네트워크 패킷 공정분야에 사용되는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s) 전문 회사인 BittWare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BittWare는 보드 레벨의 컴퓨팅 시스템, 집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FPGA 컴퓨팅 플랫폼 개발 회사이다.

몰렉스 계열사인 Interconnect System International의 마크 길리암 (Mark Gilliam) 사장은 “이번 인수로 인해 몰렉스 및 자회사인 Nallatech는 FPGA 기반의 고성능 컴퓨팅 및 네트워크 프로세싱 솔루션 분야의 급증하는 수요에 더욱 경쟁력 있게 대처하는 계기를 갖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미국 뉴햄프셔 주의 콩코드에 소재한 BittWare는 기존의 알테라를 인수한 인텔 및 자일링스의 FPGA 기술을 사용해 플랫폼 솔루션을 공급한다. 업계 유수의 회사들은 BittWare의 FPGA 솔루션을 사용해 컴퓨팅/데이터 센터, 국방/항공, 정부, 계측/시험, 재정 기관 및 방송/비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 프로세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PGA 기반의 플랫폼들은 머신 러닝, 인공 지능, 사이버 보안, 네트워크 강화, IoT 및 기타 메가 트렌드 분야에서 중요한 핵심 요소”라고 언급한 BittWare CEO인 제프 밀로드(Jeff Milrod)는 ” 몰렉스의 자회사로서 Nallatech와 협력 관계를 가진 당사는 새로운 자원, 더 나은 공정 및 규모의 경제를 이렇게 급성장하는 분야의 고객사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이번 인수의 의미를 밝혔다.

BittWare의 제품은 최신의 FPGA 소자를 서버 시스템의 개발 및 배치에 사용되는 고신뢰도의 보드 레벨 솔루션으로 전환시켜준다. BittWare는 자사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기반으로 Benchmark Electronics와 같은 협력사들과 함께 고객 맞춤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OEM 회사들의 제조를 돕고 있다. BitWare의 제품들은 다양한 툴, FPGA IP 및 자체 기술 인력 지원을 받는다.

이번 인수와 관련된 BittWare의 재정 자문회사는 Phipott Ball & Werner이다. 인수 조건과 관련된 내용들은 공개되지 않았다.

박은주 기자 news2@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