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아마존(Amazon)의 알렉사 음성인식 서비스(Alexa Voice Service, 이하 AVS)를 자사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로 구동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 X-CUBE-AVS를 출시했다. 이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자동 음성인식 및 자연언어 이해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인텔리전스를 사용하는 첨단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스마트 가전기기나 홈 자동화 기기, 사무용 제품과 같은 간단한 커넥티드 사물에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X-CUBE-AVS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STM32Cube의 확장 패키지로, 즉시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 및 개방형 루틴을 갖추고 있어 마이크로컨트롤러에 AVS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를 더욱 쉽게 포팅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예제들을 포함해 개발자들이 임베디드 기기에 AVS를 호스팅하는 데 필요한 복잡한 소프트웨어 레이어를 요약해준다. X-CUBE-AVS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 특화된 최초의 패키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전력을 더 많이 소모하는 고가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솔루션과 달리 보다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서 개발자들이 알렉사 기술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하위 계층 통신 및 AVS 서버 연결을 처리하고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AVS 프로토콜을 캡슐화해 보다 용이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연결 관리를 위해서는 사용자 인증을 반복할 필요 없이 연결 손실을 직접 복원할 수 있도록 영구 토큰 메커니즘(Persistent-Token Mechanism)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내구성 테스트용으로 소프트웨어 테스트 하네스(harness)를 제공하여,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의 견고성 테스트 및 유효성 검사를 위해 네트워크 단절과 같은 이벤트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했다.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