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가를 위한 일본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

오는 5월 9일 도쿄빅사이트에서는 전력전자 및 임베디드 시스템 업계 비전을 새롭게 제시하는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이 개막을 앞두고 있다. Japan IT Week Spring은 마이크로프로세서부터 최신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다양한 IT 분야를 총망라하는 전시회다. 특히 IT 전문가들을 위한 일본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91,000명의 업계 전문가들과 1,7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이 오는 5월 9일부터 11일 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이 오는 5월 9일부터 11일 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에 대한 이슈를 대거 투입한다. ‘AI 및 업무자동화 엑스포 Spring’ 전시회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전시회에서는 백오피스/워크플로 자동화, RPA/로봇 자동화, 챗봇 & 자동 응답 시스템, 데이터 분석 자동화, 개발 및 테스트 자동화, 마케팅 자동화, AI애플리케이션 등을 제시한다. 주최측은 “AI 및 자동화 기술 분야의 투자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해 새롭게 전시회를 신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NTT DATA, HITACHI SOLUTIONS, TOSHIBA DIGITAL SOLUTIONS, KONICA MINOLTA, NOMURA RESEARCH INSTITUTE 등의 일본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최신 AI 기술 및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AI & 업무 자동화 엑스포의 신규 개최는 전시회 참가사 수의 증가뿐만 아니라 전체 규모 확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시 개최되는 IoT/M2M 엑스포(IoT/M2M Spring) 및 빅데이터 관리 엑스포(BIG DATA Spring)과 함께 최신 기술 분야의 참관객 증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IoT/M2M 엑스포(IoT/M2M Spring)’는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에서 다이렉트 통신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품목을 다루는 솔루션 공급 업체와 제조 업체의 비즈니스를 위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해왔다. IoT 기술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5G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가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TOSHIBA, NEC, ARM, HUAWEI, SIEMENS, MICRON MEMORY, HITACHI, SONY STORAGE MEDIA SOLUTIONS, FANUC, CASIO COMPUTER, NTT DOCOMO, MICROSOFT 등의IoT 및 M2M 관련 디바이스부터 오퍼레이터,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폭넓은 분야의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IoT/M2M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되는 컨퍼런스 세션에서는 ARM, HUAWEI, OMRON이 IoT 및 데이터 혁명과 관련하여 새롭게 창출되는 글로벌 시장 가치, 기술 개발, 향후 전망에 대해 강연하고, 일본의 주요 이동 통신 사업자인 DOCOMO, SOFTBANK, KDDI가 특별 세션을 개최한다.

'재팬 IT week Spring 2018'에서는 3일동안 총 57개의 컨퍼런스 세션이 진행된다
‘재팬 IT week Spring 2018’에서는 3일동안 총 57개의 컨퍼런스 세션이 진행된다

IoT/M2M 엑스포의 확대와 함께 임베디드 시스템 엑스포(ESEC)도 IoT 및 M2M에 필적하는 기술로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AMD, MITSUBISHI ELECTRIC, CANON IT SOLUTIONS, TQ SYSTEMS, VECTOR SOFTWARE 외 다수의 주요 일본 기업들이 참가한다. 임베디드 시스템과 관련한 컨퍼런스 세션으로는TOYOTA MOTOR CORPORATION과 DENSO CORPORATION 임원들의 AI, 임베디드 시스템 및 자율 주행 기술의 미래 전망에 관한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사이버 위협, 사이버 보안 인식 및 사이버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정보 보안은 일본 국내에서도 주요 관심 분야이다. IoT와 AI 기술의 급속한 성장 또한 통신, 네트워크와 관련된 보안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TREND MICRO, ESET, PROOF POINT, CYBERX, FIRE EYE, CYLANCE, CANON MARKETING, KYOCERA COMMUNICATION SYSTEMS 외에 수많은 참가사들이 해킹 방지, DoS 방지,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 IPS, 데이터 파기/복구, IT 자산 관리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보 보안 엑스포(IST Spring)의 컨퍼런스에서는 Microsoft가 ‘사이버 보안의 현재와 미래’, LAC가 ‘오늘날의 사이버 상의 위협과 대응책’을 주제로 강연한다.

Japan IT Week Spring은 일본 IT업계에서는 이미 명성이 높은 일본 최대의 B2B 전시회로서, 전세계 전문가들의 관심을 모으며 국제적으로도 이름을 높이고 있다. 올해는 21개국에서 해외 업체 350사가 참가하며, 해외 국가관 역시 높은 수요로 인해 상당수 늘었다. Japan IT Week Spring은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최신 IT 솔루션을 접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은 Reed Exhibitions Japan이 주최하며,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도쿄빅사이트에서 열린다. 주최측은 “제27회 Japan IT Week Spring의 13개 IT 전문 분야별 전시회는 모두 빠짐없이 둘러볼 만하며, MICROSOFT, ARM, HUAWEI와 같은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 강연하는 57개 세션의 최신 IT 컨퍼런스도 놓쳐서는 안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회는 신규 개최되는 AI & 업무 자동화 엑스포를 포함하여 다음과 같이 총 13개의 전문 분야별 전시회로 구성된다.

– AI & 업무 자동화 엑스포 Spring
– 소프트웨어 & 어플 개발 엑스포 (SODEC)
– 빅데이터 관리 엑스포 (BIG DATA Spring)
– 임베디드 시스템 엑스포 (ESEC Spring)
– 데이터 스토리지 엑스포 (DSE)
– 데이터 센터 엑스포 (DATA CENTER Spring)
– 정보 보안 엑스포 (IST Spring)
– Web & 디지털 마케팅 엑스포 (Web-Mo Spring)
– 클라우드 컴퓨팅 엑스포 (CLOUD JAPAN Spring)
– 모바일 솔루션 엑스포 (MOBIX Spring)
– IoT/M2M 엑스포 (IoT/M2M Spring)
– 전자상거래 솔루션 엑스포 (DIREX Spring)
– 점포 IT 솔루션 엑스포 (STOREX Spring)

전시회 관련 상세 정보 공식 홈페이지: https://www.japan-it.jp/en/haru/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