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온 리셋 회로를 내장, 에너지 절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거의 모든 DC/DC 레귤레이터의 출력 전압을 PMBus I2C 인터페이스로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정밀 양방향 전류 DAC 신제품 Power by Linear™ LTC7106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정밀 양방향 전류 DAC, Power by Linear™ LTC7106 (이미지. 아나로그디바이스)
정밀 양방향 전류 DAC, Power by Linear™ LTC7106 (이미지. 아나로그디바이스)

LTC7106은 PMBus 호환 인터페이스를 통해 7bit 시리얼 코드를 수신한 후 이를 다시 양방향(소스, 싱크) 출력 전류로 변환한다. 이 출력 전류가 레귤레이터의 피드백 네트워크로 전달될 때, 해당 출력 전압은 부하 전력/성능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또는 시리얼 VID 명령에 대응하는 마진을 가질 수 있도록 동적으로 프로그램 가능하다. LTC7106은 광범위한 디스크리트 및 모듈형 DC/DC 전압 레귤레이터를 위해 2mm x 3mm DFN-10 패키지의 작고 간단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LTC7106은 파워온 리셋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유효한 명령이 제공되기 전까지는 DAC의 출력 전류를 ‘0’으로 유지한다. 이와 함께 거의 모든 임피던스 저항 분배기에 쉽게 인터페이스 할 수 있게 하는 다양한 비트를 제공하며, 이 레귤레이터의 런(Run) 또는 인에이블(Enable) 핀을 제어하기 위한 오픈-드레인(open-drain) 출력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2.5V ~ 5.5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기반의 LTpowerPlay® 개발 툴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 온도 변화에 대한 ±1%의 출력 전류 정확도, ±16µA ~ ±256µA의 폭넓은 양방향 DAC 출력 전류, 0.4V ~ 2V의 넓은 DAC 동작 전압 범위, 외부 저전압록아웃(UVLO)을 지원하는 정밀 인에이블 스레숄드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추천기사

댓글 남기기